실시간 뉴스



삼성SDI "美서 ESS용 배터리 공급 계약"…테슬라 추정


삼성SDI 아메리카 체결…계약 내용은 2030년까지 비공개
각형 배터리 기술력에 美 공장 생산 돌입 강점

[아이뉴스24 권서아 기자] 삼성SDI가 종속회사인 미주법인 삼성SDI 아메리카(Samsung SDI America, Inc.)이 배터리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30일 공시했다.

업계에서는 이번 계약의 공급 대상이 미국 테슬라일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보고 있다. 다만 계약 금액과 계약 상대, 계약 기간 등 구체적인 내용은 경영상 비밀 유지 필요에 따라 오는 오는 2030년 1월 1일까지 공시가 유보된다.

삼성SDI 기흥사업장(본사) [사진=삼성SDI]
삼성SDI 기흥사업장(본사) [사진=삼성SDI]

이번 공시는 한국거래소가 지난해 11월 3일 제기한 한국거래소의 조회공시 요구에 대한 확정 공시다.

당시 시장에서는 삼성SDI가 테슬라와 에너지저장장치(ESS)용 리튬인산철(LFP) 배터리 공급 계약을 추진 중이라는 관측이 제기된 바 있다.

삼성SDI가 테슬라에 ESS용 배터리를 3년에 걸쳐 10기가와트시(GWh)를 공급하는 내용이라는 관측도 나오고 있다. 다만 삼성SDI는 확인이 어렵다는 입장이다.

삼성SDI는 미국 내에서 비(非)중국계 각형 배터리 제조사로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다.

삼성SDI는 미국 내 단독 공장을 보유하지 않고, 미국 스텔란티스와 합작법인(JV) 내 일부 생산 라인을 ESS용으로 전환했다.

한 배터리업계 관계자는 "각형 배터리를 기반으로 안정성과 에너지 밀도를 확보하면서 안정성 보강이 이뤄졌고, 미국 스텔란티스(STE) 공장에서 생산에 돌입한 점이 수주 경쟁력으로 작용한 것 같다"고 말했다.

/권서아 기자(seoahkwon@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삼성SDI "美서 ESS용 배터리 공급 계약"…테슬라 추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