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리본카, 지난해 중고차 판매 41% ↑...그랜저 많이 찾아


[아이뉴스24 설재윤 기자] 비대면 직영인증중고차 플랫폼인 리본카는 지난해 중고차 판매량이 전대비 41% 증가했다고 29일 밝혔다.

 2025년 리본카 중고차 판매 데이터 [사진=리본카]
2025년 리본카 중고차 판매 데이터 [사진=리본카]

고객들이 가장 많이 선택한 직영인증중고차는 '현대 그랜저'였다. 이어 △기아 카니발 △제네시스 G80 △기아 K5 △기아 쏘렌토가 상위권에 올랐다.

차종별로는 SUV·MPV 판매가 전년 대비 36% 증가하며 전체 판매의 29%를 차지했다. 모델별로는 △기아 카니발 △기아 쏘렌토 △현대 싼타페 △제네시스 GV70 △현대 팰리세이드 순으로 판매량이 높았다.

경차 판매는 전년 대비 34%, 전기·수소차 판매는 2.7배 증가했다.

리본카는 청라·부산 스튜디오를 중심으로 라이브 방송과 실시간 1:1 상담 서비스를 운영하며, 지점 방문 없이도 차량 확인부터 구매까지 전 과정을 비대면으로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지난 한 해 리본카 라이브 방송을 통해 차량 구매를 완료한 고객 수는 전년 대비 8% 증가했다.

리본카 관계자는 "중고차 구매에서 단순한 가격보다 차급 대비 가치를 꼼꼼하게 따지는 고객이 늘면서, 직영 시스템 기반의 품질 관리와 투명한 정보 제공이 신뢰를 형성하고 판매 성장으로 이어졌다"며 "앞으로도 중고차 구매 과정에서 고객의 부담과 불확실성을 줄이고, 일상과 라이프스타일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서비스 고도화에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설재윤 기자(jyseol@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리본카, 지난해 중고차 판매 41% ↑...그랜저 많이 찾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