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박종수 기자] 전주대학교(총장 류두현) RISE사업단은 지역 기업·기관과 추진한 공동연구, 기술이전, 기업지원 등의 성과를 공유하고 지속가능한 협력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Co-breath, So-bright: RISE 성과공유·미래협력 포럼’을 2월 3일 전주 더메이호텔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지역 기업과 스타트업, 공공기관, 연구기관 관계자 등 300여 명이 참석해 RISE사업 추진 성과를 확인하고, 피지컬 AI(Physical AI)를 중심으로 한 지역혁신 전략과 대학–지역 간 공동 실행 방향을 논의하는 자리로 마련된다.

행사장에서는 RISE사업 단위과제 및 프로그램 성과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전시 부스와 피지컬 AI 관련 기업 전시도 함께 운영된다.
포럼은 前 박승대 피지컬AI사업기획단장의 기조강연을 시작으로, RISE사업단 트랙별 성과보고와 2차년도 발전계획 발표, 피지컬 AI 기반 지역혁신을 주제로 한 패널 토의 등으로 구성된다.
특히 오전에는 우수기관·기업 유공자 시상과 성과 공유 중심의 공식 행사가 진행되며, 오후에는 미래협력 포럼과 자유 네트워킹을 통해 산·학·연·관 간 실질적인 협력 논의가 이어질 예정이다.
한동욱 RISE사업단장은 “이번 포럼을 통해 지역과 함께 호흡(Co-breath)하고, 더 밝은(So-bright) 미래를 함께 여는 RISE 모델을 제시하며, 지역혁신 플랫폼의 허브로서 역할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며 “앞으로도 전주대학교 RISE사업단은 지역 수요에 기반한 교육·연구·산학협력 프로그램을 확대해 지역사회와 동반 성장을 실현하는 데 주력할 방침”이라고 전했다.
/전북=박종수 기자(bells@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