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서효빈 기자] SK브로드밴드는 기존 대비 2배 빠른 속도와 집안 어디에서나 어울리는 디자인을 갖춘 '기가 와이파이7' 공유기를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사진은 SK브로드밴드 모델이 ‘기가 와이파이7’을 소개하고 있는 모습. [사진=SKB]](https://image.inews24.com/v1/1a2394d9f18d53.jpg)
SK브로드밴드는 AI, 4K·8K 스트리밍, 고사양 게임 등 대용량 콘텐츠 이용이 늘어나면서 끊김 없는 무선 환경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공유기를 인테리어 소품으로 활용하는 트렌드를 반영해 이번 기가 와이파이7을 기획했다.
기가 와이파이7은 기존 와이파이6 대비 2배 빠른 최대 2.88Gbps(5GHz 대역 기준)의 무선 속도를 제공한다. 최대 2.5Gbps의 유선 속도도 지원해 기가 인터넷 이상의 대역폭을 무선으로 손실 없이 전환함으로써 안정적인 네트워크 이용 경험을 제공한다.
2.4GHz와 5GHz 두 개 주파수를 동시에 연결하는 멀티 링크 기술을 적용해 데이터 지연을 낮췄다. 여러 기기를 동시에 사용해도 끊김 없는 무선 품질을 구현했다.
최신 프리미엄 스마트폰인 아이폰16 이상, 갤럭시 S25 시리즈 이상과 안정적으로 호환된다. SK브로드밴드 무선 신호 확장기 '윙즈(Wings)'와 연동하면 집안 전반에 음영 구역 없는 와이파이 환경을 구축할 수 있다.
가격 경쟁력도 강화했다. 기존 와이파이 통합 상품 이용 고객은 월 1100원만 추가하면 이용할 수 있다. 타사 대비 가장 저렴한 요금으로 프리미엄 무선 환경을 제공한다.
디자인 측면에서는 외부 안테나를 기기 내부로 숨긴 플랫 안테나 구조를 적용했다. 크기는 줄였지만 내부 안테나를 최적 각도로 고정해 신호 효율과 연결 안정성을 높였다.
접고 펼 수 있는 구조를 적용해 거실에 세우거나 TV 뒤에 밀착 설치하는 등 공간에 맞춘 연출이 가능하다. 미니멀한 홈 오브제 디자인으로 세계 4대 디자인 어워드 중 하나인 일본 굿디자인 어워드 2025에서 본상을 수상했다.
SK브로드밴드는 친환경 브랜드 플리츠마마와 협업해 기가 와이파이7 외부 디자인을 교체할 수 있는 커버도 선보일 계획이다. 친환경 소재 기반 디자인 옵션을 통해 인테리어 연출의 폭을 넓힐 예정이다.
홍승진 SK브로드밴드 유선사업본부장은 "'기가 와이파이7'은 성능과 디자인, 가격 경쟁력을 모두 갖춘 고객 맞춤형 상품"이라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통신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서효빈 기자(x40805@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