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강서구, 강서사랑상품권·땡겨요상품권 발행


강서사랑상품권 10%·땡겨요상품권 배달 주문 시 최대 28% 할인

[아이뉴스24 홍성효 기자] 강서구가 지역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강서사랑상품권’과 온라인 배달 앱 전용 ‘땡겨요상품권’을 함께 발행한다고 28일 밝혔다.

강서 사랑 상품권 발행 포스터. [사진=강서구]
강서 사랑 상품권 발행 포스터. [사진=강서구]

구는 오는 2월 6일 오후 2시 150억원 규모의 ‘강서사랑상품권’을 발행한다. 지난해 하반기 한시적으로 시행한 국비 지원이 종료됐지만 구는 예산을 투입해 구민들이 동일한 1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한다.

아울러 작년엔 상품권 구매 시 7% 즉시 할인과 결제금액의 3%를 돌려주는 페이백 방식이었으나 올해는 선할인 5%와 페이백 5%로 개편해 총 할인율 10%는 동일하게 유지된다.

발행 방식도 개선된다. 기존에는 매월 소규모로 발행돼 조기 매진으로 구매하지 못하는 주민들의 불편이 있었다. 올해부터 분기별 평균 100억원 수준으로 발행함으로써 구매 편의성을 강화했다. 특히 1분기는 설 명절 늘어나는 소비를 고려해 발행 규모를 150억원으로 확대했다.

상품권은 1인당 50만원까지 구매 가능하며 강서구 내 음식점·미용실·약국·편의점 등 약 1만3000여 개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다.

오는 2월 3일 오전 10시에는 소상공인의 배달앱 수수료 부담을 낮추고 소비자에게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땡겨요상품권’ 4억원을 발행한다. 해당 상품권은 구매 시 15% 즉시 할인과 5% 페이백 혜택이 주어진다. 올해부터 2만5000원 이상 주문 시 2000원 할인 쿠폰이 추가 제공되며 이용자는 최대 28%의 할인 효과를 누릴 수 있다.

땡겨요상품권은 1인당 20만원까지 구매할 수 있으며 공공배달앱 ‘땡겨요’에서 주문 시 결제수단으로 ‘(신)강서땡겨요상품권’을 선택해 사용하면 된다.

두 상품권은 전용 앱 ‘서울페이플러스(서울페이+)’에서 구매 가능하며 판매는 조기 마감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문의는 강서구 지역경제과로 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생활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다양한 혜택을 마련했다”며 “이번 명절을 준비하는 주민과 소상공인 모두에게 든든한 지원책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홍성효 기자(shhong0820@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강서구, 강서사랑상품권·땡겨요상품권 발행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