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황세웅 기자] 티웨이항공은 대구공항 지점장이 대구국제공항 활성화와 이용객 편의 증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국토교통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27일 밝혔다.
![티웨이항공 오영수 대구공항 지점장이 대구국제공항 활성화와 이용객 편의 증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국토교통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사진=티웨이항공]](https://image.inews24.com/v1/8bc74de3e6047e.jpg)
이번 표창은 대구국제공항의 국제선 환승 환경 개선과 인프라 효율화를 통해 경쟁력을 강화한 점을 높이 평가받아 수여됐다.
오영수 티웨이항공 대구공항 지점장은 대구국제공항이 국제 노선을 확대하고 지역 거점 공항으로서의 역할을 강화할 수 있도록 관련 제도 개선과 운영 협력 등을 적극 추진해왔다.
특히 대구공항공사와의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대구국제공항 국제선 환승 운영' 도입을 성공적으로 이끌며 국제선 환승 수요를 안정적으로 확보하는 데 기여했다.
또한 공항 내 주기장 부족 문제와 교통약자 이용 불편, 커퓨타임(Curfew Time·야간운항통제시간)에 따른 항공기 운항 제약 등 대구국제공항의 구조적 한계를 개선하기 위한 방안 마련에도 힘써왔다.
항공기 운항 상황과 수요에 따라 국내선과 국제선 구역을 탄력적으로 전환·연결할 수 있는 가변형 탑승교인 '스윙브릿지' 구축을 제안하고 추진한 것이 대표적이다.
스윙브릿지는 국내·국제선 주기장 부족 문제를 완화하고 승객 동선 효율화·항공기 운항 효율 개선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며, 지난 23일부터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티웨이항공과 대구국제공항 간 긴밀한 협력과 제도 개선을 통해 해외에서 대구를 경유하는 외국인 이용객의 환승 편의가 크게 향상됐으며, 지역 주민 역시 보다 다양한 노선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될 것으로 전망된다.
오 지점장은 "이번 수상은 대구국제공항 활성화와 이용객 편의 증진을 위해 꾸준히 노력해온 결과"라며 "앞으로도 안전 운항을 최우선으로 고객 편의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황세웅 기자(hseewoong89@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