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애플, 흑인 역사의 달 기념 '블랙 유니티' 애플워치 밴드 공개


[아이뉴스24 황세웅 기자] 애플은 흑인 역사의 달(Black History Month)을 기념하고 연결의 힘을 강조하는 새로운 애플워치 밴드 '블랙 유니티(Black Unity) 커넥션'을 공개했다고 27일 밝혔다.

애플의 '블랙 유니티' 애플워치 밴드. [사진=애플]
애플의 '블랙 유니티' 애플워치 밴드. [사진=애플]

이번에 선보인 제품은 스페셜 에디션 '유니티 커넥션 브레이드 솔로 루프'로, 현재 온라인 애플 스토어와 애플 스토어 앱을 통해 주문할 수 있다. 오프라인 애플 스토어에서는 다음 주부터 판매되며, 가격은 14만5000원이다.

애플은 블랙 유니티 커넥션을 통해 단순한 제품 출시를 넘어, 전 세계 소외 계층을 지원하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도 함께 이어가고 있다.

애플은 연결과 창의성의 힘을 키우기 위해 △미국의 보이즈 앤드 걸스 클럽 오브 아메리카(Boys & Girls Clubs of America) △뉴욕의 얼반 아츠(Urban Arts) △런던의 유스 뮤직(Youth Music) △시드니의 아트 갤러리 오브 뉴 사우스 웨일스(Art Gallery of New South Wales) △멕시코시티의 에낙터스 멕시코(Enactus México) 등 여러 단체를 지원하고 있다.

이는 지역 사회에서 경제적·교육적·창의적 기회를 확대하려는 장기적인 노력의 일환이다.

이번 블랙 유니티 밴드는 이전 시리즈와 마찬가지로 애플에서 활동하는 흑인 창작인들과 그 취지에 공감하는 구성원들이 디자인에 참여했다. 범아프리카기의 상징적인 색상인 빨강, 초록, 검정을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유니티 커넥션 브레이드 솔로 루프는 정밀한 첨단 편조기를 활용해 재활용 폴리에스테르 필라멘트사를 가느다란 실리콘 스레드와 엮어 제작됐다.

부드럽고 입체적인 촉감을 제공하는 동시에 땀과 습기에 강한 내구성을 갖췄으며, 가까이에서 볼수록 색상이 자연스럽게 어우러지는 깊이 있는 디자인을 구현했다.

해당 밴드는 케이스 크기 42㎜와 46㎜, 밴드 사이즈 0~12로 출시된다. 애플워치 시리즈 4 이후 모델과 애플워치 SE, 모든 애플워치 울트라 모델과 호환되며, 울트라 모델은 46㎜ 밴드만 사용할 수 있다.

애플은 블랙 유니티 커넥션을 통해 다양성과 포용성의 가치를 제품 디자인과 사회공헌 활동 전반에 지속적으로 반영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황세웅 기자(hseewoong89@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애플, 흑인 역사의 달 기념 '블랙 유니티' 애플워치 밴드 공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