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플리토, 데이원컴퍼니와 AI·데이터 인재 양성 '맞손'


현장 맞춤형 AI·데이터 교육과정 공동 개발·운영

[아이뉴스24 윤소진 기자] 인공지능(AI) 데이터 및 솔루션 전문 기업 플리토(대표 이정수)는 성인 교육 콘텐츠 기업 데이원컴퍼니(대표 이강민)와 AI, 데이터 등 첨단산업 분야 직무 중심 교육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이정수 플리토 대표(왼쪽)와 이강민 데이원컴퍼니 대표가 MOU 체결 후 기념 촬영하고 있다. [사진=플리토]
이정수 플리토 대표(왼쪽)와 이강민 데이원컴퍼니 대표가 MOU 체결 후 기념 촬영하고 있다. [사진=플리토]

이번 협약은 고용노동부 주관 ‘K-디지털 트레이닝 훈련 사업’을 통해 참여 기업 수요를 반영한 맞춤형 교육과정 개발과 실무 적합 훈련생 양성을 통한 우수 인재의 취업 연계를 강화하기 위해 추진됐다.

체결된 주요 협약 내용은 △AI·데이터 직무 중심 교육과정 공동 개발 및 운영 △플리토 DB 인프라 구축 및 기술 자문 제공 △현장 프로젝트 기반 멘토링 프로그램 운영 △수료생 취업 지원 활성화 등이다.

플리토는 AI 데이터 구축 노하우를 바탕으로, 훈련생 교육에 필수적인 각 교육 분야별 프로젝트에 최적화된 산업 데이터를 AI 학습에 적합하게 구축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DB 운영 및 관리 전반에 대한 기술 자문을 지원하며, 훈련생이 플리토의 데이터 솔루션을 활용해 실무 능력을 배양할 수 있도록 멘토링을 지원한다.

데이원컴퍼니는 참여 기업의 직무 수요를 분석한 교육훈련 과정을 개발 및 운영하고, 해당 사업 수료생에게 장학금과 취업 지원 등을 제공한다. 아울러 보유한 온라인 강의 콘텐츠를 결합해 훈련생들이 산업 현장에서 즉시 활용 가능한 전문 역량을 쌓을 수 있도록 종합적인 직무 능력 향상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정수 플리토 대표는 “플리토의 데이터 전문성과 데이원컴퍼니의 교육 경쟁력이 만나, 실무 중심의 K-디지털 트레이닝 협력 모델을 실현하게 되어 뜻깊다”며 “이번 양사간 협력을 통해 국가 디지털 전환 시대에 필수인 미래형 핵심 인재 양성을 위한 생태계 확산에 기여하겠다”고 밝했다.

/윤소진 기자(sojin@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플리토, 데이원컴퍼니와 AI·데이터 인재 양성 '맞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