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화순군, '군민과의 대화’ 성료 ...'13개 읍·면 순회 마무리'


군민의 소중한 의견 수렴 ... 군정에 적극 반영

[아이뉴스24 윤준호 기자] 전남 화순군은 지난 1월 12일부터 진행한 ‘2026년 새로운 시작, 군민과의 대화’가 지난 21일 화순읍을 끝으로 13개 읍·면 순회 일정을 모두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군민과의 대화’에서는 군민에게 군정 운영 성과와 비전을 공유하고, 읍·면별로 추진되는 현안사업 계획을 투명하게 공개함으로써 행정의 신뢰도를 높이는 자리로 마련됐다.

전남 화순군청 전경. [사진=화순군]

또한 군민들이 허심탄회하게 고충 사항을 이야기할 수 있도록, 사전에 준비된 질문에 한정하지 않고 구복규 화순군수가 현장에서 건의 사항을 듣고 바로 답변하는 ‘즉문즉답’ 형식으로 진행됐다. 도로포장, 경로당 보수 등 주민들의 실생활과 밀접한 민원부터 군의 미래에 대한 제언까지 다양한 의견이 쏟아졌다.

군은 이번 대화에서 수렴된 건의 사항 중 현장에서 처리가 가능한 사안은 즉시 조치하고, 예산 수반이나 법적 검토가 필요한 사안은 담당 부서의 현장 확인과 면밀한 검토를 거쳐 군정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구 군수는 “현장에서 들은 소중한 고견 하나하나를 꼼꼼히 살펴 화순을 새롭게, 군민을 행복하게 만드는 밑거름으로 삼겠다”라고 말했다.

/화순=윤준호 기자(aa1004@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화순군, '군민과의 대화’ 성료 ...'13개 읍·면 순회 마무리'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