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강동구립예술단, 신규단원 모집…6개 단체 75명 규모


[아이뉴스24 김한빈 기자] 강동구립예술단이 내달 10일까지 신규단원과 국악관현악 팀장을 공개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강동구립예술단이 2월 10일까지 신규단원과 국악관현악 팀장을 공개모집한다. 사진은 강동구립예술단 소속 여성합창단이 공연 중인 모습. [사진=강동구]
강동구립예술단이 2월 10일까지 신규단원과 국악관현악 팀장을 공개모집한다. 사진은 강동구립예술단 소속 여성합창단이 공연 중인 모습. [사진=강동구]

이번 모집은 예술적 역량을 갖춘 인재를 발굴해 구립예술단의 경쟁력을 높이고 구민에게 수준 높은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추진된다.

단체별 모집 규모는 △여성합창단 10명 △시니어합창단 7명 △청소년교향악단 30명 △국악관현악 15명(팀장 1명 포함) △풍물 11명 △경기민요 2명이다.

선발된 단원은 정기 공연을 비롯해 강동예술인페스티벌, 강동선사문화축제, 찾아가는 문화콘서트 등 다양한 무대를 통해 지역 문화예술 활성화에 기여하게 된다.

지원자는 신청 기간 내 응시원서와 관련 서류를 강동구청 문화예술과(본관 4층)에 방문 또는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전형은 서류심사와 실기(면접) 심사로 진행된다. 자세한 내용은 강동구청 누리집 공고문을 확인하거나 강동구청 문화예술과로 문의하면 된다.

이수희 강동구청장은 "이번 공개모집을 통해 지역과 함께 성장하는 역량 있는 예술인을 발굴하고, 구립예술단의 예술성과 완성도를 한층 높일 것으로 기대한다"며 "문화예술에 열정과 실력을 갖춘 분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김한빈 기자(gwnu20180801@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강동구립예술단, 신규단원 모집…6개 단체 75명 규모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