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에어로케이항공, 청주-마츠모토 부정기 노선 신규 취항


[아이뉴스24 황세웅 기자] 에어로케이항공은 일본 나가노현 마츠모토공항을 연결하는 청주–마츠모토(CJJ–MMJ) 부정기 노선을 오는 3월 19일부터 28일까지 운항한다고 21일 밝혔다.

에어로케이항공은 일본 나가노현 마츠모토공항을 연결하는 청주–마츠모토(CJJ–MMJ) 부정기 노선을 오는 3월 19일부터 28일까지 운항한다. [사진=에어로케이항공]
에어로케이항공은 일본 나가노현 마츠모토공항을 연결하는 청주–마츠모토(CJJ–MMJ) 부정기 노선을 오는 3월 19일부터 28일까지 운항한다. [사진=에어로케이항공]

일본 국내선 중심으로 운영돼 온 마츠모토공항과 한국을 직접 연결하는 직항 노선이다.

이번 노선은 에어로케이항공이 지난해 두 차례 운항한 청주–마츠모토 부정기편의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다시 편성됐다.

중부권 여행객들의 일본 소도시 여행 수요를 겨냥한 노선으로, 접근성이 제한적이었던 일본 중부 산악 지역 여행 선택지를 넓힐 것으로 기대된다.

운항 일정은 요일별로 다르게 구성됐다. 청주 출발편은 수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오전 11시 50분에 출발해 오후 2시 마츠모토에 도착한다. 토요일에는 오후 1시 45분, 일요일과 월요일에는 오후 2시 15분에 각각 출발한다.

마츠모토 출발편은 오후 3시에서 4시 30분 사이 출발해 약 2시간 후 청주에 도착한다. 세부 일정은 에어로케이항공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마츠모토는 히다 산맥을 중심으로 한 일본 중부 산악 지역과 인접한 고산지대 도시로, 가미코치와 노리쿠라 고원 등 대표적인 자연 관광지로 이동하기 좋은 거점으로 꼽힌다. 사계절 내내 변화하는 자연 경관과 청정한 환경으로 자연 여행 수요가 꾸준한 지역이다.

도시의 상징인 마츠모토성은 일본 국보로 지정된 성곽으로, 검은 외관이 특징이다. 성 주변으로 형성된 전통 거리에서는 에도 시대 분위기를 느낄 수 있으며, 지역 특산 메밀로 만든 소바와 인근 온천 문화도 마츠모토 여행의 주요 요소로 꼽힌다.

에어로케이항공 관계자는 "마츠모토는 자연과 역사, 휴식을 함께 즐길 수 있는 매력적인 도시지만 그동안 접근성이 아쉬웠던 여행지"라며 "청주–마츠모토 직항 노선을 통해 중부권 여행객들이 새로운 일본 소도시 여행을 보다 편리하게 경험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황세웅 기자(hseewoong89@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에어로케이항공, 청주-마츠모토 부정기 노선 신규 취항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