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김경희 이천시장 "기업 유치 위해 가능한 모든 지원 방안 검토할 것"


시, 투자유치 활성화 전략 수립 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이천시 투자유치 활성화 전략 수립 용역 중간보고회 모습. [사진=이천시]

[아이뉴스24 임정규 기자] 경기도 이천시가 반도체 등 첨단산업 기업 유치를 위한 전략 수립에 속도를 내고 있다.

시는 지난 19일 보건소 중회의실에서 ‘이천시 투자유치 활성화 전략 수립 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김경희 이천시장 주재로 열린 이날 보고회에는 관련 부서장, 이천시 투자유치 TF, 이천시 투자유치위원회 및 반도체 정책산업 자문단 등 관계 전문가들이 참석해 용역 추진 상황을 공유하고 향후 전략 방향을 논의했다.

이번 중간보고회에서는 이천시의 산업적 강점과 현실적 여건을 고려, 향후 적극 투자유치에 나설 타깃 기업을 설정하고 이에 따른 투자유치 추진 전략과 단계별 실행 방안 등을 보고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시는 반도체 및 첨단산업을 중심으로 한 주력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는 한편, 향후 투자유치 인센티브 체계화 및 전문인력 도입 등 중장기적인 관점에서 투자유치를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참석자들은 이날 보고된 내용을 바탕으로 이천시 실정에 부합하는 실효성 있는 전략 마련을 위해 다양한 의견을 교환했다.

시는 제시된 의견을 수렴해 최종 보고회까지 전략의 완성도를 높일 방침이다.

김 시장은 “이번 중간보고회는 이천시 투자유치 전략의 방향을 점검하고 보완하는 중요한 과정”이라며 “이천시의 모든 부서가 같은 목표를 공유하고 기업 유치가 되게 만드는 방법을 먼저 고민하며 가능한 모든 지원 방안을 적극적으로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이천=임정규 기자(jungkuii@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김경희 이천시장 "기업 유치 위해 가능한 모든 지원 방안 검토할 것"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