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대전혁신센터, 빅데이터·AI 로봇 딥테크 창업기업 집중 육성


[아이뉴스24 김천겸 기자]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가 빅데이터·AI 로봇 분야 딥테크 초기창업기업을 대상으로 최대 1억5000만원 규모의 사업화 자금을 지원하는 ‘초기창업패키지(딥테크 특화형)’ 참여 기업을 모집한다.

대전혁신센터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2026년 초기창업패키지(딥테크 특화형)’ 사업의 주관기관으로 참여해, 창업 3년 이내 딥테크 초기기업을 선발한다.

딮테크 특화형 창업기업 모집 포스터 [사진=대전혁신센터]

이번 사업은 빅데이터·AI, 로봇, 바이오·헬스, 미래모빌리티, 친환경·에너지 등 딥테크 5대 분야를 대상으로 전국 창조경제혁신센터가 분야별로 주관해 총 100개사 내외를 선정한다.

이 가운데 대전혁신센터는 ‘빅데이터·AI 로봇’ 분야를 맡아 약 25개사 내외를 선발하며, 기업당 평균 1억3000만원, 최대 1억5000만원의 사업화 자금을 지원한다. 이와 함께 보육공간 제공, 투자 연계, 글로벌 진출 등 지역 인프라를 활용한 종합 지원도 병행한다.

선정 기업에는 BM 고도화, 기술사업화 로드맵 수립, 대·중견기업 연계 오픈이노베이션, 실증·PoC 및 글로벌 연계 프로그램 등 딥테크 특화 맞춤형 지원이 제공될 예정이다.

박대희 대전혁신센터 대표는 “딥테크 창업은 기술력과 함께 시장과 연결되는 사업화 전략이 핵심”이라며 “대덕연구개발특구를 중심으로 한 대전의 연구개발 인프라를 바탕으로 초기 창업기업이 빠르게 시장에 안착하도록 밀착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대전=김천겸 기자(kantkim@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대전혁신센터, 빅데이터·AI 로봇 딥테크 창업기업 집중 육성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