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광주시, ‘지산학연 거버넌스 신년인사회’ 개최


지자체·산업·대학·연구기관 등 200여명 신년인사, 광주 미래비전 공유

[아이뉴스24 한봉수 기자] 광주광역시는 19일 광주테크노파크 국제회의실에서 ‘2026 지산학연 거버넌스 신년인사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지역경제 발전과 혁신 생태계 조성을 위해 마련됐으며, 광주지역 지자체·산업계·대학·연구기관 등 지역 혁신 주체 200여 명이 참석했다.

강기정 광주시장이 '2026 지산학연 거버넌스 신년인사회'에 참석해 참석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광주시]

지산학연 거버넌스는 지역 산업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현안·정책을 논의하고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지난 2023년 출범했다. 업종별 11개 분과협의회와 총괄협의체를 두고 정기적으로 회의를 진행한다.

이날 행사장에서는 인공지능·반도체·미래차·데이터산업 등 각 분야 혁신 주체들이 한자리에 모여 광주 산업의 미래 비전을 공유하고 결속을 다졌다.

특히 행사장에는 광주시가 지원하는 인공지능(AI) 기업들이 체험형 팝업스토어를 운영, 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이고 광주시 산업 육성 정책 성과를 공유했다.

혁신 주체들은 “이번 신년인사회가 통합의 가치를 공유하고, 거버넌스의 협력을 강화하는 계기가 됐다”며 “지역 산업의 새로운 발전을 위해 각 분야에서 뜻을 모아 실질적 성과를 내겠다”고 다짐했다.

강기정 광주시장은 “우리의 산업이 넓어지고 청년들의 일자리와 기회가 생길 수 있도록 지산학연 각 주체가 가진 역량을 하나로 집결해 새로운 산업지도를 그리겠다”며 “인공지능(AI)과 에너지, 반도체와 문화로 활짝 꽃피는 부강한 광주전남의 원년이 될 수 있도록 모두가 힘을 모아 새로운 길을 열어가자”고 당부했다.

/광주=한봉수 기자(onda88@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광주시, ‘지산학연 거버넌스 신년인사회’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