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SK바이오사이언스, 인천 송도 이전 완료⋯R&PD 센터 가동


연구·공정 원스톱 체계 구축⋯3772억원 투자

[아이뉴스24 정승필 기자] SK바이오사이언스가 인천 송도 국제도시에 구축한 R&PD(Research & Process Development) 센터로 본사와 연구소 이전을 완료했다고 19일 밝혔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센터를 기반으로 글로벌 파트너사와 협업을 강화하고, 연구·공정개발 역량을 높여 해외 시장 경쟁력을 확대할 계획이다.

SK바이오사이언스 R&PD 센터 전경. [사진=SK바이오사이언스 제공]
SK바이오사이언스 R&PD 센터 전경. [사진=SK바이오사이언스 제공]

R&PD 센터는 토지·건축·설비 등을 포함해 총 3772억원이 투입된 연구·공정개발 거점이다. 지하 2층, 지상 7층 규모로 R&D(연구개발), PD(공정개발), 품질 분석 기능을 한 흐름으로 연결하도록 설계됐다. mRNA, 단백질 재조합, 바이럴 벡터 등 차세대 백신 플랫폼 연구를 위한 실험실과 디지털 협업 환경을 갖춰 다양한 백신 모달리티 연구와 공정 검증을 수행할 수 있도록 했다.

회사 측은 상업 생산시설인 안동 L HOUSE에서 일부 진행해 온 연구 공정을 센터로 통합하기 위해 파일럿 랩도 구축했다고 설명했다. 이에 따라 초기 연구부터 공정 설계, 스케일업, 기술 검증과 이전까지를 한 공간에서 수행하는 개발 체계를 마련했다.

근무 환경도 개선했다. AI 기반 업무 도구와 고속 ICT 인프라를 도입해 스마트워크 환경을 구축했고, 사내 식사·휴식·운동·건강관리 시설과 회의실, 라운지 공간을 확충했다.

복지 측면에서는 실내·외 정원 등 휴게시설을 조성했고, 본사 인접 부지에 정원 50명 규모의 직장 어린이집을 신설했다. 어린이집 보육료와 특별활동비는 회사가 전액 지원한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R&PD 센터를 기반으로 폐렴구균 등 백신 포트폴리오를 강화하고 독감을 포함한 주요 백신 개발 역량을 확대할 방침이다.

안재용 SK바이오사이언스 대표는 "센터 입주는 단순한 사옥 이전을 넘어, 당사의 중장기 성장 전략을 실질적으로 구현하는 인프라를 확보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이 공간을 기반으로 연구와 공정, 글로벌 협력이 하나의 성장 구조로 연결되면서 세계 보건 향상에 기여하고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하는 혁신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정승필 기자(pilihp@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SK바이오사이언스, 인천 송도 이전 완료⋯R&PD 센터 가동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