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괴산·보은·제천·단양 시군구연고산업육성 선정


[아이뉴스24 이용민 기자] 충북 제천·보은·괴산·단양이 ‘2026년 시군구연고산업육성사업 협업프로젝트’ 공모에서 선정돼 국비 약 53억원을 확보했다.

이 프로젝트는 인구감소지역 및 농촌지역의 특화산업을 육성해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중소벤처기업부가 추진한다.

중기부는 지난해 3월 중기부 자체 기업지원 사업과 행정안전부 기금 연계사업을 통해 예비 지역을 선정한 후, 법무부·농림축산식품부·문체부 사업을 추가 연계해 지난 13일 최종 25개 과제를 확정했다.

충북도청. [사진=아이뉴스24 DB]

이번 공모에서 충북도는 협업과제로 △지방소멸 대응을 위한 제천시 천연물산업 혁신 프로젝트 △스포츠 연계형 보은군 농축산업 육성사업 △괴산군 친환경 로컬식품의 고부가가치화를 위한 푸드테크산업 육성사업 △단양군 특화작물 활용 푸드바이오산업 고도화 육성사업 등 4개 과제가 선정됐다.

제천·보은·괴산 3개 과제는 2026년부터 2027년까지 2년간 추진한다. 각 시·군의 특화산업을 중심으로 기업 마케팅, 제품 고급화, 시제품 제작, 인증 및 시험·분석 등 기업 맞춤형 비R&D(연구개발) 지원이 이뤄질 예정이다.

아울러, 단양은 올해 1년간 우선 추진하며, 사업 성과 평가를 거쳐 1년 추가 지원 여부가 결정된다.

이승열 충북도 산업육성과장은 “지역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해서는 지역 특성과 연계한 산업 육성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2026년에는 지역산업 경쟁력 강화를 통해 기업 활동을 활성화하고,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청주=이용민 기자(min54659304@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괴산·보은·제천·단양 시군구연고산업육성 선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