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목포시, ‘무료 법률상담’ 운영


시민 일상 속 법률 고민 해결, 매월 2회 관내 동 순회 상담

[아이뉴스24 대성수 기자] 목포시가 시민의 법률 접근성을 높이고, 생활 속 법률문제 해결을 지원하기 위해 찾아가는 ‘무료 법률상담’을 운영한다.

찾아가는 무료 법률상담은 법적 분쟁이나 일상생활에서 발생하는 각종 법률문제로 어려움을 겪는 시민들이 보다 가까운 곳에서 전문적인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마련된 제도로 목포시는 지난 2009년부터 해당 제도를 꾸준히 운영해 오고 있다.

현재 상담에는 고문변호사 4명과 위촉변호사 3명 등 총 7명의 전문 변호사가 참여하고 있으며, 민사·가사·생활법률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해 시민 맞춤형 법률 상담을 제공하고 있다.

목포시가 '무료 법률상담'을 알리는 홍보물 [사진=목포시]

상담은 매월 2회 지정된 월요일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관내 23개 동 행정복지센터를 순회하며 진행된다. 시민 누구나 별도의 사전 절차 없이 현장에서 1대1 맞춤형 법률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올해 첫 상담은 지난 12일 용당1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시작됐으며, 오는 12월 21일까지 목포시 전 동을 대상으로 순차적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다음 상담은 26일 용당2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진행된다.

목포시 관계자는 “법률 문제는 예기치 않게 발생하는 경우가 많아 시민이 일상 가까운 곳에서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제도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시민 누구나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는 공공 법률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상담 일정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무료 법률상담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목포시청 기획예산과로 문의하면 된다.

/목포=대성수 기자(dss@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목포시, ‘무료 법률상담’ 운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