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공주시 ‘범죄 안전도’ 최고 등급…지역안전지수 1등급 달성


전담 추진단 꾸려 예방 강화…홍보·교육도 이어져

[아이뉴스24 정다운 기자] 공주시가 행정안전부가 발표한 ‘2025년 지역안전지수’에서 범죄 분야 1등급을 받았다. 지역안전지수 가운데 최고 등급이다.

충남 공주시는 15일 “2025년 지역안전지수 평가에서 범죄 분야 1등급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지역안전지수는 시민 생활과 밀접한 분야의 안전 수준을 1~5등급으로 진단해 자치단체의 안전 정책 수준을 점검하기 위한 지표다. 2015년부터 매년 공개되고 있다.

공주시청 전경 [사진=공주시]

공주시는 이번 평가에서 범죄·화재 분야가 각각 1등급씩 개선됐다. 범죄 분야는 최고 등급인 1등급을 기록했고 화재 분야는 3등급으로 나타났다.

시는 범죄·화재 분야 지수 상승 배경으로 공주시·공주경찰서·공주소방서가 전담 추진단을 구성해 협업 체계를 강화하고 예방 사업을 추진한 점을 들었다. 시민 안전의식 향상을 위한 홍보, 소방안전·응급처치 교육을 지속한 것도 영향을 준 것으로 보고 있다.

공주시는 앞으로 지역 안전환경 개선을 위한 종합 추진계획을 마련하고 관계 기관과 협력을 확대할 계획이다.

최원철 공주시장은 “안전을 최우선 가치로 두고 시와 시민이 함께 노력한 결과”라며 “교통사고·생활안전 등 취약 분야는 보완하고, 강점 분야는 더 강화해 시민이 체감하는 안전한 공주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공주=정다운 기자(jdawuny@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공주시 ‘범죄 안전도’ 최고 등급…지역안전지수 1등급 달성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