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박채오 기자] 부산 북구의 학생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고, 자녀 교육 문제에 관심이 많은 학부모 눈높이에 맞춰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맞춤형 강연이 열린다.
국민의힘 박성훈 국회의원(부산 북구을)은 오는 17일 오후 2시 부산 북구 화명고등학교에서 '대치동의 전설' 손주은 메가스터디그룹 회장 초청 대입 성공 전략 특강을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대한민국 사교육의 산 역사로 불리는 손 회장은 1980년대 학원 강사로 출발해 1990년대 후반 '케이블TV 강의'를 통해 온라인 교육의 가능성을 발견했다. 이후 국내 최초의 온라인 교육 플랫폼을 성공적으로 상용화하며 '메가스터디 신화'를 만든 장본인이다.

이번 특강에서 그는 1990년대부터 축적해 온 교육 현장의 경험과 통찰을 바탕으로, 급변하는 입시 환경 속에서 학생들이 갖춰야 할 핵심 역량과 성공적인 수험 생활을 위한 마인드셋을 강연할 예정이다.
행사를 개최한 박성훈 의원은 단순한 공부 비법을 넘어, 글로벌 무대에서 활약하며 얻은 통찰과 도전 정신을 후배들에게 아낌없이 전수할 계획이다.
박 의원은 서울대와 하버드 케네디 스쿨을 졸업하고, 기획재정부 국장, 세계은행 선임전문가, 부산시 경제부시장, 대통령실 비서관 등을 거쳤으며 행시와 사시 양과를 합격한 이력을 갖고 있다.
박성훈 의원은 당선 이후 상대적으로 입시 정보와 멘토링 기회가 부족한 북구의 청소년들에게 국내외 명문대 출신 인생 선배들의 생생한 경험담과 성공 노하우를 공유함으로써, 학습 동기를 부여하고 진로 설계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겠다는 일념으로 '서울대, 하버드, MIT 등 명문대 졸업생 초청 희망 드림(dream) 콘서트'를 기획해왔다.
지난 2024년 7월 하버드와 MIT 출신인 이상현 구글 플랫폼&디바이스 글로벌 정책 총괄 초청 특강을 개최한 바 있으며, 이번 손주은 회장 초청 특강 역시 희망 드림 콘서트의 연장선이다.
박 의원은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희망 드림(dream) 콘서트'를 통해 북구의 아이들에게 다양한 꿈과 도전의 기회를 주는 계기를 마련할 계획이다.
/부산=박채오 기자(chego@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