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푸조, 프렌치 프리미엄 패밀리 SUV '올 뉴 5008 스마트 하이브리드' 사전 계약 실시


10년만에 완전 변경⋯새로운 7인승 패밀리 SUV 국내 출시 예고

[아이뉴스24 김종성 기자] 푸조가 10년 만에 완전히 새로운 모습으로 진화한 프렌치 프리미엄 패밀리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올 뉴 5008 스마트 하이브리드(ALL NEW 5008 SMART HYBRID)'의 사전계약을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푸조 올 뉴 5008 스마트 하이브리드. [사진=스텔란티스코리아]
푸조 올 뉴 5008 스마트 하이브리드. [사진=스텔란티스코리아]

이번 올 뉴 5008은 완전 변경을 거친 3세대 모델이다. 스텔란티스 차세대 전동화 플랫폼 'STLA 미디엄'을 기반으로 이전 세대 대비 한층 넓어진 실내 거주성과 유연한 시트 구성·적재 공간 활용성을 갖춰 패밀리 SUV의 본질적인 가치를 충실히 담았다. 여기에 세련된 스타일과 스마트 하이브리드 기술을 더해 효율성과 친환경성까지 균형 있게 구현했다.

올 뉴 5008은 기획부터 설계, 디자인, 생산까지 모든 과정이 프랑스에서 이루어진 국내 유일 '리얼 프렌치 SUV'다. 가족 모두의 이동을 책임지는 동시에 운전자에게는 만족스러운 주행 경험을 제공하는 독보적인 '프렌치 프리미엄 패밀리 SUV'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회사는 기대하고 있다.

방실 스텔란티스코리아 대표는 "한국에서 가장 역동적으로 성장하는 동시에 경쟁이 가장 치열한 패밀리 SUV 시장에서 올 뉴 5008은 프렌치 감성과 실용성을 겸비한 훌륭한 대안이 될 것"이라며 "더 많은 고객들이 올 뉴 5008을 통해 취향이 넓어지는 새로운 패밀리 SUV 라이프를 경험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프렌치 프리미엄의 완성… 절정의 디자인 감각으로 빚어낸 스타일리시 7인승 패밀리 SUV

올 뉴 5008은 푸조의 최신 디자인 언어를 집약한 모델로, 대담한 비례와 정교한 디테일을 통해 '프렌치 프리미엄 패밀리 SUV'의 정체성을 분명히 드러낸다. 전장 4810mm, 전폭 1875mm, 전고 1705mm, 휠베이스 2900mm의 차체는 기존 대비 전장 160mm, 전폭 30mm, 전고 55mm, 휠베이스 60mm가 늘어나 한층 여유로운 실내 거주성을 확보했다. 이를 통해 존재감 있는 디자인과 높은 활용도를 겸비한 프렌치 스타일 패밀리 SUV로 완성됐다.

외관은 푸조의 새로운 패밀리 룩을 기반으로 대폭 변화를 이루었다. 중앙에 배치된 플로팅 타입 엠블럼과 통일된 톤의 그라데이션 프론트 그릴은 고급스러우면서도 미래적인 분위기를 완성한다. 픽셀 LED 매트릭스 헤드램프와 사자의 발톱을 형상화한 3줄 라이트 시그니처는 푸조 특유의 아이코닉한 이미지를 더욱 선명하게 드러내는 동시에 야간 시인성을 크게 향상시킨다.

운전자 중심 설계와 가족 위한 공간의 완벽한 결합… 대형 SUV에 버금가는 실내 거주성

인테리어는 패밀리 SUV로서 가족 모두를 배려한 다양한 편의사양을 갖추는 동시에, 푸조의 최신 ‘아이-콕핏(i-Cockpit)’ 콘셉트를 적용해 운전자 중심의 몰입감을 강화했다. 1열은 친환경 패브릭 소재와 독일 척추건강협회(AGR) 인증 시트, 센터 콘솔 내 확장된 수납공간을 적용해 편안하고 실용적인 주행 환경을 제공한다. GT 트림은 블랙 나파 가죽 시트와 열선·통풍·마사지 기능, 8가지 컬러 엠비언트 라이트를 더해 고급 라운지에 버금가는 프리미엄 실내 감성을 완성했다.

특히 올 뉴 5008은 2세대 대비 60mm 확장된 2900mm의 휠베이스를 갖춰 대형 SUV급에 버금가는 여유로운 실내 거주성을 확보한 것이 특징이다. 2열은 독립 3시트 구성으로 슬라이딩과 40:20:40 폴딩을 지원한다. 시트 열선, 실내 공기질 모니터링, 사이드 윈도우 선셰이드(유리 차양막) 등 장거리 이동의 쾌적함을 높이는 가족 중심 기능이 강화됐다. 3열은 50:50 폴딩이 가능한 2개의 독립 시트로 구성되어 필요에 따라 실내 공간을 유연하게 조정할 수 있다. 또 '이지 액세스(Easy Access)' 기능은 간단한 레버 조작만으로 넓은 진입 공간을 확보해 승하차 편의성을 높인다.

트렁크 공간은 올 뉴 5008의 핵심 경쟁력 중 하나다. 7인승 구성 기준 348리터(L), 최대 2232L에 이르는 넉넉한 적재 용량은 동급 수입 SUV최대 수준의 공간 경쟁력을 갖췄다. 여기에 시트를 완전히 접을 수 있는 풀 플랫(Full-Flat) 적재 구조를 비롯해 전동식 테일게이트와 킥 모션 기능, 3열 시트 하단 수납 공간까지 더해져 일상과 레저를 아우르는 뛰어난 공간 활용성을 완성해준다.

세련된 효율과 안정적인 주행으로 새로운 패밀리 이동 경험 제시

올 뉴 5008 스마트 하이브리드는 48볼트(V) 스마트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통해 도심 주행 시간의 약 50%를 전기 모드로 운행하며, 정숙성과 세련된 효율을 동시에 구현한다. 가솔린 엔진과 전기 모터는 각각 136마력/23.5kg·m, 15.6kW/5.2kg·m의 성능을 발휘하며, 합산 최고 145마력으로 일상 주행에 최적화된 민첩하고 부드러운 주행 성능을 제공한다. 국내 인증 기준 복합 연비는 13.3km/L(도심 12.8km/L, 고속 14.0km/L)이며, 이산화탄소 배출량은 122g/km로 국내 2종 저공해차 인증을 획득해 각종 공영 주차장 할인과 혼잡통행료 감면 혜택도 누릴 수 있다.

일상 주행부터 장거리 이동까지 안정적인 주행을 지원하는 안전·주행 보조 장치도 기본으로 갖췄다. 전 모델에 차선 이탈 경고와 전방 충돌 알람, 액티브 세이프티 브레이킹이 기본 적용된다. GT 트림에는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차선 유지 보조 △교통 표지 인식 △사각 지대 충돌 알람 △전방·측면 카메라 등이 추가돼 운전 부담을 줄이고 사고 위험을 낮춘다.

/김종성 기자(stare@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푸조, 프렌치 프리미엄 패밀리 SUV '올 뉴 5008 스마트 하이브리드' 사전 계약 실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