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공주시, 충남 도시계획 평가 ‘우수 기관’ 선정


비도시지역 재정비로 공공기관 입지·산업기반 확보 성과

[아이뉴스24 정다운 기자] 공주시가 충청남도 도시계획 합동평가에서 도시계획 분야 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 비도시지역 계획을 정비해 공공기관 입지 여건을 마련하고 도시계획 민원도 신속하게 처리하는 등 ‘실행력’을 인정받았다는 평가다.

충남 공주시는 충청남도가 실시한 ‘2025년 지역·도시계획·도시개발 합동평가’에서 우수 기관으로 뽑혔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시·군이 공간구조와 용도지역 지정 등 도시계획 전반을 얼마나 체계적으로 관리해 왔는지, 지속가능한 지역 발전 기반을 구축했는지 등을 종합적으로 살폈다.

공주시청 전경 [사진=공주시]

공주시는 비도시지역 계획 분야에서 재정비를 추진해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축산환경관리원 등 공공기관 입지 여건을 확보했다. 또 공장 연구시설과 생산라인 증설이 가능한 기반도 마련해 지역 산업 발전에 실질적인 도움이 됐다는 평가를 받았다.

도시계획 관련 민원을 빠르게 처리한 점도 성과로 꼽혔다. 공주시는 민원 처리 과정의 적극성을 인정받아 충청남도·공주시 적극행정 우수사례로도 선정됐다. 시는 이 같은 도시정책이 시민 삶의 질을 높였을 뿐 아니라 다른 지자체에서도 참고할 만한 사례로 평가받았다고 설명했다.

최원철 공주시장은 “이번 수상은 시민들의 관심과 협조가 있었기에 가능했다”며 “앞으로도 현장 중심 도시정책을 이어가 공주시를 더 살기 좋은 도시로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공주=정다운 기자(jdawuny@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공주시, 충남 도시계획 평가 ‘우수 기관’ 선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