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SKT, 차세대 차량용 AI 에이전트 '에이닷 오토' 공개


운행 패턴 인식해 맞춤형 서비스 제공⋯AI 기반 운전 편의성 지속 강화

[아이뉴스24 서효빈 기자] SK텔레콤은 르노코리아의 신형 차량 '필랑트'에 차세대 차량용 AI 에이전트 '에이닷 오토'를 적용했다고 14일 밝혔다.

모바일 에이닷 앱에서 목적지 정보를 차량으로 전송하는 모습 [사진=SKT]
모바일 에이닷 앱에서 목적지 정보를 차량으로 전송하는 모습 [사진=SKT]

에이닷 오토는 단순 명령 수행을 넘어 운전자의 운행 패턴과 주행 상황을 종합적으로 인지하는 지능형 AI 에이전트다. 차량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에 탑재돼 운전 중에도 조작 부담 없이 AI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또한 전화, 뉴스 안내, 티맵 내비게이션, FLO 음악 등 인포테인먼트 서비스와 함께 차량 실내 온도와 공기를 관리하는 공조 시스템, 창문 개폐 등 주요 차량 기능을 음성으로 제어할 수 있다. 한국어 특화 대규모언어모델인 A.X 4.0을 적용해 차량 내 대화형 AI를 통해 자연스러운 음성 대화와 기능 제어가 가능하다.

출근 시 운전자가 차량에 탑승하면 기존 운행 패턴을 분석해 사무실을 목적지로 제안하고, 미세먼지가 많은 상황에서 창문이 열려 있을 경우 창문 닫기를 안내하는 등 주행 환경에 맞춘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SK텔레콤은 르노코리아 필랑트 적용을 시작으로 향후 다른 브랜드 차량으로 에이닷 오토 적용을 확대할 계획이다. 차량 브랜드별 요구에 맞춰 온디바이스 솔루션 등 다양한 형태로 제공하며 운전 편의성을 높이는 AI 서비스를 고도화할 방침이다.

김지훈 SK텔레콤 에이닷 사업 담당은 "에이닷 오토 출시로 차량 내 AI 에이전트의 새로운 가능성을 열었다"며 "차량을 비롯한 다양한 접점에서 국가대표 AI로서 차별화된 AI 에이전트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서효빈 기자(x40805@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SKT, 차세대 차량용 AI 에이전트 '에이닷 오토' 공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