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은평구, 오는 30일까지 민간단체 보조금 지원사업 공모


공익활동 실적있는 법인 또는 단체 대상 7개 지원 분야 모집

[아이뉴스24 홍성효 기자] 은평구가 민관협력을 통해 공익 활동을 활성화하고 주민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2026년 민간단체보조금 지원사업’을 공모한다고 14일 밝혔다.

은평구청사. [사진=은평구]
은평구청사. [사진=은평구]

신청자격은 법령이나 조례에 지원규정이 있는 단체 중 은평구에 소재지를 두고 공익활동을 주목적으로 하며 단체 등록 후 최근 1년 동안 공익활동 실적이 있는 법인 또는 단체로 한다.

지원 분야는 총 7개로 △사회 통합과 취약계층 복지증진 사업 △녹색지킴 사업 △문화·체육 진흥 사업 △교통·생활안전망 구축 사업 △아동·청소년·여성·노인보호 사업(캠페인 사업 지양) △지역경제활성화 사업 △공명선거·법질서, 안보활동 사업이다.

신청 단체는 설립 목적과 특성에 맞는 사업을 선정해 신청해야 한다. 다만 친목 성격이나 영리 목적 단체, 또는 동일(유사) 사업으로 국가나 타 지방자치단체의 지원을 받는 단체, 보조금 심의 전까지 지방세·세외수입 체납 이력이 있는 단체 등은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접수기간은 오는 30일까지이며 참여를 희망하는 단체는 은평구 사업 소관부서 또는 자치행정과에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신청 서식은 은평구 누리집 소식·알림(고시·공고)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지원 대상·금액은 사업 소관 부서의 검토와 은평구 지방보조금관리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최종 확정된다. 선정된 단체는 총사업비의 5% 이상을 반드시 자부담으로 편성해야 한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민간의 창의적인 제안이 담긴 사업들이 선정돼 구민들의 다양한 행정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보조금 지원사업을 투명하고 공정하게 운영해 구 재정 건전성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홍성효 기자(shhong0820@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은평구, 오는 30일까지 민간단체 보조금 지원사업 공모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