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윤소진 기자] 아이티센인포유(대표 이종복)는 마이크로소프트 애저의 인공지능 플랫폼 전문 기술 역량(AI Platform on Microsoft Azure specialization)을 획득했다고 13일 밝혔다.
![아이티센인포유가 MS 애저의 AI 플랫폼 전문 기술 역량을 획득했다고 13일 밝혔다. [사진=아이티센인포유]](https://image.inews24.com/v1/4e745b48b93b2f.jpg)
이는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기반 AI 솔루션을 성공적으로 구축·배포해 온 파트너에게 수여되며, 깊은 기술 전문성과 검증된 고객 성공 사례를 갖춘 기업만이 획득할 수 있다.
마이크로소프트 애저의 AI 플랫폼 전문 기술 역량은 아이티센인포유의 AI 설계, 개발, 배포 역량과 함께 애저 AI(Azure AI), 애저 머신러닝(Azure Machine Learning) 등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서비스를 활용해 기업 고객의 AI 도입과 확산을 지원해 온 성과를 공식적으로 입증한다.
아이티센인포유는 이를 통해 고객이 데이터를 보다 효과적으로 활용하고, 엔터프라이즈 환경에서 AI를 안전하고 확장 가능하며 책임 있게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할 수 있다. 고객과 협력해 AI 모델 배포, 데이터 통합, 거버넌스 및 규정 준수 등 다양한 과제를 해결할 수 있다.
아이티센인포유 관계자는 “이번 스페셜라이제이션은 애저 기반 엔터프라이즈 AI 플랫폼 구축과 운영 역량을 공식적으로 검증받았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데이터와 AI를 결합한 실행 중심의 플랫폼 구축을 통해 고객의 AI 활용 수준을 한 단계 끌어올리겠다”고 말했다.
한편 아이티센인포유는 데이터 플랫폼과 AI 기반 디지털 전환을 전문으로 하는 데이터·AI 전문 기업이다. 데이터 수집·통합·거버넌스 설계부터 분석·비즈니스 인텔리전스(BI)·AI 서비스 구현, 운영까지 전 주기를 아우르는 엔드 투 엔드(End-to-End) 컨설팅 역량을 보유하고 있다.
/윤소진 기자(sojin@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