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경북과학대 RISE사업단, 통합돌봄 인재 실무 역량 강화


통합돌봄 전문가 2급 자격과정 수강생 현장체험 가져

[아이뉴스24 이창재 기자] 경북과학대학교(총장 정은재) RISE평생직업교육의 하나인 통합돌봄 전문가 2급 자격과정 수강생들이 현장 체험 및 견학을 진행했다.

지난 10일 구미시 금오종합사회복지관에서 열린 이번 프로그램의 참여자들은 노인·장애인·아동 관련 기관별 기능과 서비스 흐름을 직접 보고 경험했다.

경북과학대 RISE평생직업교육의 하나인 통합돌봄 전문가 2급 자격과정 수강생들이 구미시 금오종합사회복지관에서 현장 실습을 마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경북과학대]

이어 복지 현장실습 평가회를 갖고 통합돌봄 전문가로 필요한 실천 역량과 태도를 함께 점검하는 시간도 가졌다.

경북과학대 RISE사업단은 상담복지과·사회복지과·보건행정과 재학생 24명을 선발, 총 180시간의 통합돌봄전문가 양성과정을 운영했으며, 수료 후 23명이 자격증을 취득해 지역 돌봄 인력으로 투입될 준비를 마쳤다.

류혜원 경북과학대 라이즈평생직업교육 팀장(상담복지과 교수)은 “이번 현장 중심 교육은 바로 현장에서 통합돌봄 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실무 능력과 현장 적응력을 높이는 데 목적이 있다”며 “앞으로도 현장 실습과 자격과정을 결합한 평생직업교육 모델을 확대해 지역 맞춤형 돌봄 전문인력을 지속적으로 양성하겠다”고 말했다.

/대구=이창재 기자(lcj123@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경북과학대 RISE사업단, 통합돌봄 인재 실무 역량 강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