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성주군의회 이화숙 부의장, ‘대한민국 지방의정봉사상’ 수상


복지·보건·농업안전 등 생활 밀착형 의정활동 공로 인정

[아이뉴스24 이창재 기자] 경북 성주군의회 이화숙 부의장이 대한민국 시군자치구의회 의장협의회로부터 '대한민국 지방의정봉사상'을 수상했다고 9일 밝혔다.

대한민국 지방의정봉사상은 투철한 사명감과 봉사정신을 바탕으로 지방자치 발전과 주민 복리 증진에 기여한 지방의원에게 수여되는 상으로, 성실한 의정활동과 헌신적인 봉사정신이 두드러진 의원에게 주어진다.

이화숙 성주군의회 부의장(가운데)이 도희재 의장과 이병환 성주군수와 함께 의정봉사상 수상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성주군의회]

이화숙 부의장은 평소 현장을 직접 찾아 군민의 목소리를 듣고, 생활 속 불편을 개선하기 위한 실천 중심의 의정활동을 꾸준히 이어온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복지·보건·농업 안전 등 군민 삶과 밀접한 분야에서 제도 개선을 이끌며 지역 현안 해결에 힘써왔다.

그동안 이 부의장은 '성주군 요양보호사 처우개선 및 지위향상에 관한 조례', '성주군 농업작업 안전재해 예방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성주군 선택예방접종지원 조례' 등을 발의해 돌봄 노동자의 처우 개선과 농업 현장 안전 확보, 군민 건강 증진을 위한 제도적 기반 마련에 기여했다.

이화숙 부의장은 “눈에 띄는 성과보다 군민의 불편을 하나씩 줄여가는 과정이 중요하다고 생각해 왔다”며 “앞으로도 작은 변화가 모여 큰 개선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성실한 의정활동을 이어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대구=이창재 기자(lcj123@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성주군의회 이화숙 부의장, ‘대한민국 지방의정봉사상’ 수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