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정예진 기자] 부산광역시 기능경기위원회가 ‘2026년도 부산시 기능경기대회’에 참가할 숙련기술인을 모집한다.
부산시 기능경기대회는 오는 4월 6일부터 4월 10일까지 부산기계공업고등학교 등에서 기계, 금속·수송, 전기·전자, 건축·목재, IT·디자인, 공예·의류, 미예 등 7개 분과 총 51개 직종의 경기가 진행된다. 대회는 시가 주최하고 시 기능경기위원회에서 주관한다.
참가 자격은 원서접수 마감일 기준으로 시에 6개월 이상 거주하고 있거나 시에 소재한 학교나 기업체 등에 3개월 이상 소속된 자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다만 국제기능올림픽대회 입상자 및 국가대표 선발전 참가 자격 보유자 등 일부는 참가가 제한된다.
참가원서 접수는 오는 12~23일 12일간 공식 홈페이지인 마이스터넷을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직종별 입상자에게는 메달과 함께 상금이 수여되며, 오는 8월 22일부터 인천시에서 개최되는 ‘제61회 전국기능대회’에 시 대표 선수로 참가할 수 있는 자격이 부여된다.
아울러 국가기술자격법이 정한 바에 따라 해당 직종 기능사 자격시험이 면제되는 혜택도 제공된다.
송길용 한국산업인력공단 부산지역본부장(기능경기대회 운영위원장)은 “기능경기대회는 청소년과 숙련기술인들이 자신의 역량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소중한 무대”라며 “많은 기술 인재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부산=정예진 기자(yejin0311@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