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청주시장 선거 출마 서승우, 출판기념회 열어


[아이뉴스24 안영록 기자] 오는 6월 3일 충북 청주시장 선거 출마를 선언한 국민의힘 서승우 전 충북도 행정부지사가 출판기념회를 연다.

서 전 부지사는 24일 오전 10시30분부터 오후 5시까지 청주시 상당구 대성동 다락방의 불빛에서 서승우의 정치 에세이 ‘같은 나라 다른 생각’을 선보인다고 8일 밝혔다.

서승우 전 부지사는 “같은 나라에 살면서도 서로 다른 생각으로 인해 겪는 사회적 갈등의 원인을 진단하고, 이를 넘어서는 공존의 해법을 담담하게 풀어냈다”고 소개했다.

[사진=서승우 전 충북도 행정부지사]

그러면서 “이번 출판기념회가 서로의 시선 차이를 좁히고, 청주의 미래와 우리 사회의 통합을 위해 머리를 맞대는 소중한 공론의 장이 되기를 소망한다”고 전했다.

서 전 부지사는 인공지능(AI)을 기반으로 ‘스마트시티 청주’를 만들겠다며 최근 청주시장 선거 도전을 선언했다.

충북 청주가 고향으로, 북이초와 내수중, 세광고, 서울대 외교학과를 나와 서울대 행정대학원과 KDI 국제정책대학원, 콜로라도 주립대에서 정책학 석사학위를 받았다.

행정고시(37회)에 합격해 충북도 행정부지사와 행정안전부 지방행정정책관·자치분권정책관, 대통령 비서실 자치행정비서관 등을 지냈다.

국민의힘 청주시상당구당협위원장과 충북도당위원장, 지방자치위원장 등도 역임했다.

/청주=안영록 기자(rogiya@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청주시장 선거 출마 서승우, 출판기념회 열어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