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천호성 교수, '교육은 다시 현장으로' 출판기념회


17일 낮 12시부터 오후 4시까지 전주대학교 학생회관 3층서 개최

[아이뉴스24 박종수 기자] 전북교육감 출마 선언을 한 천호성 교수(전주교육대학교)가 신간 '교육은 다시 현장으로' 출판기념회를 연다.

이번 출판기념회는 오는 17일 낮 12시에서 오후 4시까지 전주대학교 학생회관 3층 슈퍼스타홀에서 열린다.

천호성 전주교대 교수 [사진=천호성 ]

이 자리는 책을 통해 제시한 교육철학과 정책 비전을 시민들과 직접 나누는 자리로 진행된다.

'교육은 다시 현장으로'는 천 교수가 30여년간 교사와 수업연구 교수로 500여 학교를 다니면서 듣고, 토론하고, 제안받은 내용들을 정리한 것으로, 우리 교육이 나아가야 할 길을 ‘생존과 미래를 위한 열가지 약속’으로 담담하면서도 분명하게 제시하고 있다.

천 교수는 이 책을 통해 왜 지금 전북에서 이 과제가 중요한지, 현장에서 교사와 학생이 겪고 있는 구체적인 어려움은 무엇인지, 이미 전북 곳곳에서 시도되고 있는 좋은 사례들은 무엇인지, 교육청이 바꾸어야 할 제도와 재정, 행정의 구조는 무엇인지에 대해 명확하게 제시한다.

천 교수는 “이번 책은 개인의 기록이 아니라, 현장에서 만난 교사·학생·학부모의 목소리에 대한 응답”이라며, “출판기념회가 우리 교육의 미래 방향을 함께 고민하는 열린 토론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출판기념회 당일에는 저자와의 만남, 참석자와의 대화, 자유발언 등이 이어질 예정이며, 교육에 관심 있는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전북=박종수 기자(bells@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천호성 교수, '교육은 다시 현장으로' 출판기념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