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제천시, 한국폴리텍 법인 지역 이전 건의


[아이뉴스24 이용민 기자] 충북 제천시는 7일 한국폴리텍 다솜고등학교를 방문해 한국폴리텍 법인의 제천 이전을 공식 건의했다.

이 자리는 이철수 한국폴리텍 이사장이 다솜고 졸업식 참석차 제천을 방문하며 이뤄졌다.

최승환 제천시 부시장과 최명현 제천시 공공기관유치 범시민추진위원장은 이사장과 간담회에서 한국폴리텍 법인의 제천 이전 필요성을 강조하고, 지역 인재 양성과 산업 연계 발전을 위한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이철수 한국폴리텍 이사장, 최명현 제천시 공공기관유치 범시민추진위원장, 최승환 제천시 부시장이 7일 제천 다솜고에서 간담회를 하고 있다. [사진=제천시]

최승환 부시장은 “한국폴리텍 법인의 제천 이전은 지역 교육과 산업을 한 단계 도약시키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관계 기관과의 긴밀한 협의를 통해 실질적인 성과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최명현 위원장은 “제천은 대한민국 철도교통의 요충지이자 동서고속도로와 중앙고속도로가 연결돼 전국의 한국폴리텍 캠퍼스를 2시간대에 도착할 수 있는 최적의 위치”라고 설명했다.

학교법인 한국폴리텍은 고용노동부 산하 기능대학이다. 지난 1968년 국립중앙직업훈련원으로 출범 이래 반세기 동안 300여만 명의 산업 인력을 양성하며 대한민국 산업화와 경제발전을 견인해 왔다.

/제천=이용민 기자(min54659304@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제천시, 한국폴리텍 법인 지역 이전 건의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