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오뚜기, '식이섬유 플러스 현미밥·보리밥' 출시


하루 권장 식이섬유 24% 한 그릇에

[아이뉴스24 전다윗 기자] 오뚜기가 식이섬유가 풍부한 즉석밥 신제품 '식이섬유 플러스 현미밥·보리밥' 2종을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식이섬유 플러스 현미밥·보리밥. [사진=오뚜기]
식이섬유 플러스 현미밥·보리밥. [사진=오뚜기]

최근 건강 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식사량과 탄수화물 섭취 부담은 줄이고, 건강한 한 끼를 간편하게 챙길 수 있는 제품에 대한 수요가 늘고 있다. 오뚜기는 이러한 소비자 니즈를 반영해 선호도가 높은 곡물인 현미와 보리를 주재료로 한 고식이섬유 즉석밥 2종을 새롭게 선보였다.

식이섬유 플러스 현미밥·보리밥은 1인분(130g)에 식이섬유 6g을 함유했다. 기존 오뚜기밥(210g)의 식이섬유 함량 대비 3배가량 높은 수치다. 식약처가 제안하는 하루 식이섬유 권장량의 약 24%를 충족하며, 식이섬유 섭취가 부족한 현대인에게 큰 도움이 될 수 있다. 또 식후 혈당 상승 억제, 혈중 중성지질 개선, 원활한 배변활동에 도움을 주는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을 더했다.

작은 용량으로 가볍게 건강한 한끼를 챙길 수 있으면서, 국산 현미와 찰보리를 최적의 비율로 배합해 잡곡밥 특유의 풍미와 식감을 모두 살린 점도 특징이다.

식이섬유 플러스 현미밥·보리밥은 공식 자사몰 '오뚜기몰'을 비롯한 다양한 온·오프라인 유통 채널에서 통해 구매 가능하다.

오뚜기 관계자는 "식이섬유 플러스 현미밥·보리밥은 식사량과 탄수화물 섭취에 대한 부담 없이 잡곡밥의 영양과 포만감을 균형 있게 담아낸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변화하는 식생활 트렌드에 맞춰, 일상에서 더욱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즉석밥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전다윗 기자(david@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오뚜기, '식이섬유 플러스 현미밥·보리밥'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