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우아한청년들, 고용노동부와 전국 라이더 쉼터 130여 곳 안내


업계 최초로 2024년부터 3년째 제공

[아이뉴스24 구서윤 기자] 우아한청년들은 고용노동부와 함께 배달 라이더들이 언제든지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이동노동자 쉼터의 위치와 운영현황을 안내한다고 7일 밝혔다.

우아한청년들이 전국 라이더 쉼터 정보를 제공한다. [사진=우아한청년들]
우아한청년들이 전국 라이더 쉼터 정보를 제공한다. [사진=우아한청년들]

배달의민족(배민) 물류서비스를 전담하는 우아한청년들은 고용노동부와 전국 라이더(이동노동자) 쉼터 130여 곳의 위치와 운영현황을 배민커넥트, 인스타그램, 카카오톡 등으로 실시간 제공한다. 우아한청년들은 업계 최초로 2024년부터 3년째 전국 이동노동자 쉼터를 안내하고 있다.

평소 라이더들은 배달 중 이용할 수 있는 휴게공간을 찾기 위해 직접 검색하거나 단순 방향안내에 의존했다. 우아한청년들은 네이버지도 저장기능을 활용해 주변 쉼터정보를 실시간으로 볼 수 있도록 해 접근성을 높였다.

쉼터 정보는 우아한청년들이 배달과 관련된 모든 노하우를 총망라한 '우아한 배달 백과사전'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우아한청년들 관계자는 "고용노동부와 함께 3년째 진행하는 쉼터 안내는 라이더들이 가까운 휴게시설에서 편히 쉬고 안전하게 배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라며 "앞으로도 현장 라이더의 목소리를 반영해 더 나은 배달환경을 위한 상생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구서윤 기자(yuni2514@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우아한청년들, 고용노동부와 전국 라이더 쉼터 130여 곳 안내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