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강은호 전 방위사업청장, 법무법인(유) 광장 고문으로


[아이뉴스24 최기철 기자] 법무법인(유) 광장(대표변호사 김상곤)이 강은호 전 방위사업청장을 영입했다고 6일 밝혔다. K-방산 관련 자문 등 법률 서비스 지원 역량 강화차원이다.

강 고문은 연세대 행정학과를 졸업하고, 같은 대학교 대학원에서 행정학 석사학위를, KDI국제정책대학원에서 국제관계학 석사학위 및 미국 듀크대학교 국제개발정책 석사학위를 각각 취득했다. 연세대 공학원기술정책 박사과정도 수료했다.

제33회 행정고시에 합격해 공직에 입문한 이래 병무청, 국방부, 방위사업청 등 국방 분야 주요 부처에 근무했다. 특히 2006년 1월 개청 때부터 방위사업청에서 근무하며 유도무기사업부장, 기획조정관. 사업관리본부장 차장 등 주요 직위를 역임했다. 이후 2020년 방위사업청 내부 출신으로는 최초로 방위사업청장에 임명됐다가 2022년 6월 말 퇴직했다.  방위사업청장 재직 시 K-방산 수출 산업화를 주도하는 등 방산육성 및 수출 분야에 탁월한 전문성을 가졌다는 평가다.

광장 방위사업팀은 김혁중 변호사를 팀장으로 이종석·손광익·이인수·강동혁·정기상 변호사와 미국변호사인 백종관·장재영 변호사가 포진해 있다. 국정원 출신의 김서곤 고문과 해군대령 출신 송왕근 전문위원도 힘을 보태고 있다.

김상곤 대표변호사는 "강은호 고문 영입을 통해 광장 방위산업팀의 전문성을 더욱 강화했다"면서 "광장 방위산업팀이 지금처럼 국내 최고의 자리를 유지하도록 계속해서 노력할 예정" 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광장은 앞으로도 전분야에서 업계를 선도하고 고객에게 최선의 법률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우수한 인재의 영입과 양성에 과감하게 투자할 것" 이라고 밝혔다.

법무법인(유) 광장 강은호 고문(전 방위사업청장). [사진=법무법인(유) 광장]
법무법인(유) 광장 강은호 고문(전 방위사업청장). [사진=법무법인(유) 광장]
/최기철 기자(lawch@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강은호 전 방위사업청장, 법무법인(유) 광장 고문으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