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고양특례시, 2026년 미세먼지 불법배출 예방감시원 오는 12일까지 모집


[아이뉴스24 김우주 기자] 경기도 고양특례시는 미세먼지 불법배출에 대한 예방․감시를 위해 민간 감시원 8명을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민간 감시원은 내달 19일부터 오는 10월 30일까지 8개월 동안 △비산먼지발생사업장·상습 불법 소각지역 순찰 △민원 발생 현장 확인·초기 대응 △노후경유차 배출가스 저감 등의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모집대상은 관내 주소를 둔 만 18세 이상의 미취업자로, 운전경력자, 환경·화공 분야 자격증 소지자, 환경관련 교육 수료자 등을 우대해 선발한다.

접수기간은 5일부터 오는 12일까지이며, 시청 누리집의 공고문을 참고해 기후에너지과 방문 또 이메일로 참여 신청서를 제출해야 한다.

신청자들을 대상으로 1차 서류심사와 2차 면접심사를 거쳐 내달 2일에 최종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으로,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시청 누리집 채용공고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미세먼지 민간감시단 운영으로 배출원에 대한 상시 감시체계를 구축하고 현장 행정력을 강화해 미세먼지에 안전한 고양특례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고양특례시청 전경. [사진=고양특례시]
/고양=김우주 기자(woojookim@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고양특례시, 2026년 미세먼지 불법배출 예방감시원 오는 12일까지 모집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