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서효빈 기자] LG유플러스는 자사 캐릭터 '무너'를 적용한 키즈 전용 스마트폰 'U+키즈폰 무너 에디션2'를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자체 캐릭터인 ‘무너’를 활용한 ‘U+키즈폰 무너 에디션2’를 출시했다. LG유플러스 모델이 U+키즈폰 무너폰2를 소개하는 모습. [사진=LGU+]](https://image.inews24.com/v1/860ac496fd2308.jpg)
무너폰2는 미취학 아동과 초등학생을 겨냥한 LG유플러스의 9번째 키즈 전용 스마트폰이다. 삼성전자 갤럭시 A17 LTE 모델을 기반으로 제작됐으며 바탕화면과 테마에 LG유플러스 대표 캐릭터 '무너'를 적용했다. 무너폰2는 △키즈 골전도 에어 이어폰 △무너 파우치 △폰 케이스 △넥스트랩 △무너 스티커 △액정보호필름 등으로 구성된 패키지로 제공된다. 색상은 블루와 그레이 2종이며 출고가는 36만9500원(VAT 포함)이다.
무너폰2의 가장 큰 특징은 'AI 유해 콘텐츠 차단 기능'이다. 자녀가 유해 이미지를 촬영하거나 캡처·다운로드하면 AI가 이를 감지해 즉시 경고 알림을 보내고 삭제를 안내한다. 비속어 등 유해 키워드가 포함된 SMS 문자를 수신할 경우에도 보호자에게 알림을 제공해 빠른 대응을 돕는다.
기존 키즈폰의 핵심 보호 기능도 그대로 제공한다. LG유플러스는 '키위플레이+' 앱을 통해 자녀 위치 조회와 앱 사용 제어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보호자는 이를 통해 자녀의 실시간 위치와 앱 사용 현황을 확인할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9일부터 무너폰2 구매 고객을 위한 혜택도 마련했다. 올해 무너폰2를 개통한 만 0세부터 15세 고객에게 교보라이프플래닛의 '키즈케어 보험'을 1년간 무료로 제공한다. 깁스 치료와 재해 골절에 대해 회당 30000원을 보장한다.
무너폰2 구매 고객 중 선착순 1만명에게는 '유독픽(Pick) AI 교육팩'을 3개월간 무료로 제공한다. 과학·수학 학습용 '과학동아AiR'과 '수학대왕', 영어·국어 학습용 '플랭'과 '러니'로 구성돼 국영수과 전 과목 AI 자기주도 학습을 지원한다. 교육팩 이용을 위해서는 유독 서비스 가입이 필요하다.
이현승 LG유플러스 디바이스·Seg담당은 "무너폰2는 자녀가 처음 사용하는 스마트폰인 만큼 안전과 사용 관리 측면을 가장 우선에 두고 기획했다"며 "AI 기반 보호 기능과 생활 밀착형 혜택으로 부모가 안심하고 선택할 수 있는 키즈폰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서효빈 기자(x40805@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