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문화 품격 높인다"…평택시, 공연 등 3개 분야 문화예술 보조사업자 모집


평택시청 전경. [사진=평택시]

[아이뉴스24 임정규 기자] 경기도 평택시는 지역 문화예술 활성화를 위해 '2026년 문화예술 보조사업자'를 공개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공모 분야는 △공연예술(음악, 전통, 연예 등) △문화예술(미술, 문학, 사진, 복합장르 등) △무대예술(연극, 무용, 오페라 등) 등 총 3개 분야다.

시는 심사를 통해 선정된 단체의 사업 규모와 성격에 따라 300만원에서 최대 1000만원까지 보조금을 차등 지원할 방침이다.

지원 대상은 평택시에 주소를 두고 활동 중인 문화예술 법인·단체다.

다만, 지난 2024년까지 등록을 완료하고 지난 2년간 활동 실적(연 1회 이상)을 보유해야 한다.

신청을 원하는 단체는 지방보조금관리시스템(보탬e)을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시는 접수된 단체를 대상으로 서류 심사와 민간 전문가 심사, 지방보조금관리위원회 심의 등을 거쳐 최종 사업자를 선정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지역 예술계에 활력을 불어넣고 평택의 문화 품격을 높여줄 역량 있는 예술 단체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공모와 관련한 세부 내용은 평택시청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는 문화예술과 예술공연팀으로 하면 된다.

/평택=임정규 기자(jungkuii@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문화 품격 높인다"…평택시, 공연 등 3개 분야 문화예술 보조사업자 모집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