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한미반도체, 반도체 장비 주문 고객사에 포인트 2% 적립


세계 320여 기업 대상…차기 장비 구매에 사용 가능

[아이뉴스24 권서아 기자] 한미반도체가 세계 반도체 장비업계 최초로 장비 구매 금액의 2%를 포인트로 적립해주는 크레딧 제도를 도입한다고 2일 밝혔다.

한미반도체 곽동신 회장과 HBM4 전용 장비 'TC 본더 4' [사진=한미반도체]
한미반도체 곽동신 회장과 HBM4 전용 장비 'TC 본더 4' [사진=한미반도체]

적립된 크레딧은 장비 출하 후 대금이 100% 완납되면 자동으로 적립된다. 일정 금액 이상 누적 시 차기 장비 구매에 사용할 수 있다. 크레딧의 유효기간은 적립일로부터 5년이다.

한미반도체는 글로벌 320여 개 고객사에 대한 감사의 의미로 한미 크레딧 제도를 만들었다. 이를 통해 고객과의 안정적인 거래 관계를 구축하고 시장 내 경쟁력을 한층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미반도체 관계자는 "세계 반도체 장비업계 최초로 크레딧 제도를 도입한 것은 고객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고, 함께 성장하는 장기적 파트너십을 구축하겠다는 의지"라며 "앞으로도 고객에게 실질적인 가치를 제공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미반도체의 뿌리는 설립자인 곽노권 선대회장이 1967년부터 미국 모토로라 반도체에서 14년간 축적한 기술 역량에서 출발했다. 현재 한미반도체는 AI 반도체 핵심 부품인 HBM용 TC 본더 시장에서 점유율 71%로 세계 1위다.

한미반도체 곽동신 회장과 HBM4 전용 장비 'TC 본더 4' [사진=한미반도체]
한미반도체의 '와이드 TC 본더' [사진=한미반도체]

2002년부터 지식재산권 강화에 주력해 현재 출원 예정 건을 포함해 HBM 장비 관련 특허 150건을 보유하고 있다. 지난해 7월에는 HBM4용 장비 'TC 본더 4'의 대량 생산 체제를 구축했다. 올해 말에는 차세대 HBM용 '와이드 TC 본더' 출시를 계획하고 있다.

/권서아 기자(seoahkwon@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한미반도체, 반도체 장비 주문 고객사에 포인트 2% 적립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