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포항시, 동절기 대비 민간 대형 건설공사장 안전점검


폭설·한파 대응 집중 점검...중대 사고 예방·근로자 안전 확보

[아이뉴스24 이진우 기자] 경북 포항시는 동절기를 맞아 폭설과 한파 등 위험 요인에 대비하기 위해 지역 내 민간 대형 건설공사장을 대상으로 안전 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점검은 건설 현장의 안전관리 실태를 사전에 확인해 중대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근로자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한 조치로, 지난 12월 1일부터 관내 민간 대형 건설공사장 20곳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동절기를 맞아 폭설과 한파 등 위험 요인에 대비해 지역 내 민간 대형 건설공사장을 대상으로 안전 점검을 실시했다. [사진=포항시청]

주요 점검 사항은 동절기 폭설·한파 대비 안전관리계획 수립 여부, 비상 상황 발생 시 신속 대응을 위한 비상연락망 정비 여부, 저체온증 등 근로자 건강관리 대책 마련 여부 등이다.

이와 함께 결빙 구간 조치 상태와 동절기 대비 건설공사 안전점검표를 활용한 전반적인 안전관리 실태도 집중 점검했다.

시는 현재까지 건축공사장 20곳을 대상으로 점검을 실시해 이 중 15곳에 대한 안전관리 실태 점검을 완료했으며, 남은 5곳에 대해서도 조속히 점검을 마무리할 계획이다.

점검 결과 미흡 사항이 확인된 현장에 대해서는 즉각적인 시정조치와 함께 지속적인 사후 관리에 나선다.

한창수 건축디자인과장은 "동절기에는 기온 저하와 결빙으로 안전사고 위험이 높아지는 만큼, 현장 중심의 철저한 점검을 통해 사고 예방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대구=이진우 기자(news1117@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포항시, 동절기 대비 민간 대형 건설공사장 안전점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