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에어로케이항공 “실무능력 갖춘 지역 청년 채용 확대”


[아이뉴스24 이용민 기자] 에어로케이항공(대표이사 강병호)은 한국항공협회가 주관하는 ‘미래내일 일경험(인턴형) 항공일자리 청년인턴’ 사업을 기반으로 올해 하반기 인턴십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31일 밝혔다.

총 16주간 진행된 이번 인턴십에는 경영사무 4명, 여객운송 1명 등 총 5명의 청년이 선발돼 본사와 청주국제공항에 배치됐다.

이들은 단순한 체험이 아닌, 실제 업무에 참여하며 실무 능력을 키웠다.

에어로케이항공 인턴십 프로그램을 마친 김민주·권용주 인턴(왼쪽부터). [사진=에어로케이항공]

세일즈팀에 참여한 권용주 인턴은 항공권 판매 데이터 분석과 프로모션 성과 관리에 직접 참여했으며 “실습 수준을 넘어 회의 자료를 준비하고 팀 논의 과정에 함께하며 업무 흐름을 체감할 수 있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영업기획팀에 배치된 김민주 인턴 역시, 실적 지표와 KPI를 기반으로 자료를 분석하면서 “숫자 하나하나가 여러 부서의 협업이 만든 결과물이라는 사실을 이해하게 되었고, 항공사 조직이 유기적으로 움직이는 방식을 현장에서 배울 수 있었다”고 밝혔다.

한국항공협회와 항공일자리센터, 에어로케이항공은 청년 항공 인재 육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협업해 왔다.

에어로케이항공 관계자는 “지역 청년들이 풍부한 실무 경험과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항공산업에 자연스럽게 진입할 수 있는 취업 생태계를 구축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실무 능력을 갖춘 지역 청년 채용 확대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청주=이용민 기자(min54659304@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에어로케이항공 “실무능력 갖춘 지역 청년 채용 확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