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박은경 기자] HDC아이파크몰이 내년 1월 7일까지 용산점 리빙파크 3층 도파민 스테이션 '더 팝업(The Pop-up)' 공간에서 이색 불교 콘텐츠 브랜드 '해탈컴퍼니', '아미울'과 협업해 '신년맞이 팝업스토어'를 선보인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지난 6월 아이파크몰이 유통사 최초로 시도해 큰 화제를 모았던 '불교 팝업'의 후속작이자 업그레이드 버전이다. 지난 6월 진행된 1차 팝업은 10평 남짓한 소규모 공간임에도 불구하고, 8일간 누적 방문객 1만2000명, 누적 매출 8000만원(일평균 1000만원)이라는 이례적인 성과를 기록했다.
![지난 6월, 진행한 아이파크몰X해탈컴퍼니, 불교 팝업스토어 현장 사진 [사진=HDC아이파크몰]](https://image.inews24.com/v1/6089ebe142ddf9.jpg)
특히 당시 바로 옆 공간에서 진행됐던 전 세계적인 팬덤을 보유한 유명 블록버스터 IP 팝업스토어와 비교했을 때, 방문객 수가 대등한 수준에 달할 정도로 MZ세대들이 구름 떼처럼 몰려들며 '힙불(Hip+불교)'이 서브컬쳐를 넘어 주류 트렌드로 부상했음을 증명했다.
아이파크몰은 이러한 폭발적인 성원에 힘입어, 2026년 병오년(붉은 말의 해)을 맞아 콘텐츠 규모를 대폭 키워 앵콜 팝업을 마련했다. 이번 행사의 테마는 '말하는 대로 이루어지다'이다. 종교적인 엄숙함 대신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유머와 위트를 담아, 고객들이 가벼운 마음으로 새해 소원을 빌고 웃음 지을 수 있도록 기획했다.
현장에서는 △착용하기만 해도 복이 굴러들어올 것 같은 '2026년 잘됨 주의' 머리핀 △나쁜 기운을 막아주는 '액막이 명태' 키링 △지갑에 넣으면 든든한 '12지신 미니 부적' 등 재치 넘치는 문구와 귀여운 디자인이 돋보이는 굿즈를 만날 수 있다.
체험형 콘텐츠도 마련했다. 내 마음을 들여다보는 듯 따뜻한 그림체로 유명한 '태현 스님의 마음 캐리커처'를 비롯해, 나만의 소망을 담아 만드는 '신년 기원 복주머니 만들기', 묵은 감정을 털어버리는 '소원 성취 & 업보 청산 존' 등을 운영해 쇼핑몰을 찾은 고객들에게 이색적인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박은경 기자(mylife1440@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