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국립군산대, 풍력 지지구조시스템 분야 인력양성 성과 발표


학생연구원·기업전문가 중심으로 한 사업성과 발표회 개최

[아이뉴스24 박종수 기자] 국립군산대학교 풍력 지지구조시스템 에너지혁신연구센터(EIRC)는 지난 30일 군산 라마다호텔에서 해당 인력양성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학생연구원 및 기업전문가들을 중심으로 한 사업성과 발표회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국립군산대 EIRC의 2025년 주요 사업 성과들을 공유하고 해상풍력 분야 최신 기술의 교류를 위해 마련됐다.

풍력 지지구조시스템 에너지혁신연구센터 워크숍 참석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국립군산대학교 ]

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국내 해상풍력 전문기업 관계자들과 센터 소속 교수와 석·박사 과정 학생연구원 30여 명이 참석했다.

이용대 풍력에너지학과 교수는 “2026년에는 센터 참여기업 및 정부 관계기관들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풍력 지지구조시스템 분야 전문 인력 및 핵심기술의 해외시장 진출을 효과적으로 지원하기 위한 센터 차원의 수출지원 플랫폼을 구축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국립군산대 EIRC는 기후에너지환경부(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 에너지인력양성사업의 재정적 지원으로 디앙 2022년 4월에 설립된 풍력발전 분야 국내 대표적 연구센터이다.

/전북=박종수 기자(bells@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국립군산대, 풍력 지지구조시스템 분야 인력양성 성과 발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