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한봉수 기자] 광주광역시 광산구의회 김명수 의장이 지난 26일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주관한 ‘2025 지방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에서 공약이행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매니페스토 약속대상’은 지역발전과 '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헌신하고 선거공약 이행에 성과를 보인 전국 지방의원을 대상으로 ‘공약이행 분야’ 와 ‘좋은 조례 분야’ 로 나눠 매년 수상자를 선정하고 있다.

김명수 의장은 광산구의 주요 현안 해결을 위해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펼쳐왔으며, 대한민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 광주 대표회장으로서 지역 발전을 위한 건설적인 제안과 정책 제언을 지속적으로 이어왔다.
특히 김 의장은 지역균형 발전과 효율적인 교통 인프라 구축을 위해 △광주송정역 고속철도 증편 △광주 민·군공항 통합 이전 △공공기관 2차 이전 촉구 건의문 발표 △금호타이어 화재 당시 특별재난지역 선포 촉구 등 지역 현안에 대한 여론을 형성하며 적극적으로 대응해왔다.
또한 지난 3월에는 광산구 모 아파트 관리비 횡령 사건과 관련해 긴급 간담회를 개최하고, 사건의 진상 규명과 함께 공동주택 관리체계 정상화를 위한 대책으로 ‘공동주택 관리 컨설팅’ 도입을 촉구하는 등 투명한 주거관리 환경 조성에도 앞장섰다.
이어 9월에는 우산동 중흥S클래스 입주민들과 간담회를 열고, 인근 말미산에서 발생한 토사유출 피해를 근본적으로 해결하기 위한 항구적 대책을 논의하는 등 소통행보를 이어왔다.
김명수 의장은 “광산구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현장에서 답을 찾으며 실천해왔다”며 “앞으로도 성과로 증명하는 정치, 책임 있는 의정활동을 통해 광산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전했다.
/광주=한봉수 기자(onda88@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