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순천시, 공식 SNS 시민 만족도 높아 ... '89%이상'


정책이해도·소통 부문 호평, 시민 맞춤형 숏폼 콘텐츠 인기 견인

[아이뉴스24 윤준호 기자] 전남 순천시는 시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SNS)가 시민 생활 정보와 시정 소식을 빠르게 전달하는 소통 창구로 자리매김하며 이용자들로부터 높은 만족도를 얻고 있다고 30일 밝혔다.

시는 지난 15일부터 24일까지 SNS 이용자 3,000여 명을 대상으로 만족도 조사를 실시한 결과 응답자의 89.7%가 ‘매우 만족’ 또는 ‘만족’이라고 답했다고 전했다.

전남 순천시 2025 SNS 만족도조사 결과 관련 이미지. [사진=순천시]

특히, 콘텐츠 품질에 대한 평가는 더욱 긍정적으로 나타났다. 시민과의 소통 부문과 정책 이해도 향상 부문에서는 만족도가 각각 94%에 달했으며,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 전달과 친근한 소통 방식 등이 주요 만족 요인으로 꼽혔다.

가장 선호하는 콘텐츠로는 짧고 쉬운 영상으로 시정을 알리는 ‘순천1분컷’(28%)이 1위를 차지했으며, 시정 주요 일정을 한눈에 보여주는 ‘순케줄러’(24%)가 뒤를 이었다.

시 관계자는 “이번 만족도 조사에서 제시된 시민 의견을 적극 반영해 더 빠르고, 더 정확하고, 더 친근한 순천시 SNS 채널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전했다.

/순천=윤준호 기자(aa1004@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순천시, 공식 SNS 시민 만족도 높아 ... '89%이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