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내일날씨] 중부 곳곳 눈 또는 비⋯'빙판길·도로살얼음 조심'


[아이뉴스24 김효진 기자] 월요일인 29일 큰 추위는 없겠지만 서울과 인천, 경기 등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눈 또는 비가 내리겠다.

서울 종로구 광화문네거리에서 우산을 쓴 시민들이 이동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서울 종로구 광화문네거리에서 우산을 쓴 시민들이 이동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28일 기상청에 따르면 29일 아침 최저기온은 -3~7도, 낮 최고기온은 5~14도로 예보됐다.

경기 북동부와 강원 내륙·산지, 충남권에서 시작된 비와 눈은 새벽에 서울을 포함한 그 밖의 중부 지방으로, 오전에는 경북 서부 내륙과 북동 내륙·산지, 전북으로 확대됐다가 오후에 대부분 그치겠다.

경남권 남해안과 제주도는 새벽, 전남권 북부와 그 밖의 경북권 내륙, 경남 서부 내륙은 0.1㎜ 미만의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28~29일 이틀간 예상 적설량은 △경기북동부 1~3㎝ △경기남동부 1㎝ 안팎 △강원산지 3~8㎝ △강원북부내륙 2~7㎝ △강원중·남부내륙 1~5㎝다.

예상 강수량은 서울·인천·경기·서해 5도 5㎜ 안팎이다. 강원내륙산지와 대전·세종·충남, 충북에도 5㎜ 안팎, 전북엔 5㎜ 미만의 비가 내리겠다.

내린 눈이나 비가 얼면서 빙판길이나 도로 살얼음이 생길 수 있으니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

/김효진 기자(newhjnew@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내일날씨] 중부 곳곳 눈 또는 비⋯'빙판길·도로살얼음 조심'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