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이혜훈 "李대통령 기용 방침에 공감⋯충실히 역할 수행하겠다"(종합)


"인사청문회 성실하게 준비⋯국민·국가 헌신하는 모든 일에 만전 기할 것"

[아이뉴스24 안세준 기자] 이혜훈 기획예산처 장관 후보자는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는 입장을 28일 밝혔다.

이혜훈 기획예산처 장관 후보자. [사진=대통령실]
이혜훈 기획예산처 장관 후보자. [사진=대통령실]

이 후보자는 이날 입장문을 통해 "기획예산처는 국가의 미래를 기획하는 전담 부처로, 복지와 성장 모두를 달성하고 지속성장을 이뤄내야 한다는 이재명 정부의 국정목표를 수행하는 곳"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정치적 색깔로 누구든 불이익 주지 않고 적임자는 어느 쪽에서 왔든지 상관없이 기용한다는 이재명 대통령의 방침에 깊이 공감한다"고 했다. 그러면서 "경제와 민생 문제 해결은 본래 정파나 이념을 떠나 누구든지 협력해야 할 일이라는 것이 저의 오랜 소신"이라고 덧붙였다.

이 후보자는 "성장과 복지 모두를 달성하고 지속성장을 이뤄내야 한다는 이재명 정부의 국정 목표는 평생 경제를 공부하고 고민해온 저의 입장과 똑같다"고 했다.

이어 "갈등과 분열이 대한민국 국정에 과거 어느 때보다 걸림돌이 되고 있는 지금, 무거운 책임감으로 제가 평생 공부해 오고 쌓아온 모든 것을 경제살리기와 국민통합에 쏟아붓겠다"며 "인사청문회를 성실하게 준비하고 국민과 국가에 헌신하는 모든 일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이 대통령은 초대 기획예선처 장관으로 보수진영 출신 인사인 이혜훈 전 의원을 파격 발탁했다. 이 전 의원은 국민의힘 전신인 한나라당·새누리당·미래통합당에서 3선 의원을 지냈다. 지난해 제22대 총선에서도 국민의힘 후보로 서울 중구성동구갑에 출마한 바 있다.

이혜훈 장관 후보자 △부산(1964년생) △마산제일여고 △서울대 경제학과(학사·석사) ·미국 UCLA대 경제학 박사 △국회의원 3선(제17대, 제18대, 제20대)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위원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간사 △국회 정보위원회 위원장 △한국개발연구원(KDI) 연구위원

/안세준 기자(nocount-jun@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이혜훈 "李대통령 기용 방침에 공감⋯충실히 역할 수행하겠다"(종합)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