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S2W, 인니 RS그룹과 파트너십 체결…"동남아 진출 박차"


AI·빅데이터 비즈니스 확장 모색

[아이뉴스24 윤소진 기자] 빅데이터 분석 인공지능(AI) 기업 에스투더블유(S2W)는 인도네시아의 로얄수마트라그룹(RS그룹)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빅데이터 분석 및 생성형 AI, AI 보안 기술 등이 결합된 분야에서 상호 협력한다고 24일 밝혔다.

이승준 RS그룹 대표(왼쪽_, 서현민 S2W 전략기획실장이 파트너십 체결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S2W]
이승준 RS그룹 대표(왼쪽_, 서현민 S2W 전략기획실장이 파트너십 체결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S2W]

RS그룹은 방산, 의료기기 제조, 부동산 개발, 화장품 수입·유통 및 제조, 벤처캐피탈(VC), 한국 기업의 동남아시아 진출 지원 등 다양한 산업군에 걸쳐 20여 개의 계열사를 운영하고 있다. 동남아 지역을 중심으로 폭넓은 사업 인프라와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다.

양사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S2W의 AI 기반 데이터 인텔리전스 및 사이버보안 기술력과 RS그룹의 광범위한 비즈니스 포트폴리오 간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는 공동의 사업 기회를 모색한다.

S2W는 작년 9월에 인도네시아 정부기관과 누계 약 60억 원 규모의 공공·정부기관용 안보 AI 플랫폼 ‘자비스(XARVIS)’ 공급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기업-정부 간 거래(B2G) 부문의 우량 레퍼런스를 기반으로 현지 기업 간 거래(B2B) 시장에도 적극 진출하며 향후 아세안(ASEAN) 지역 전반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한다는 계획이다.

서현민 S2W 전략기획실장은 “인도네시아는 견조한 경제 성장세와 디지털 전환(DX) 흐름 확산에 힘입어 첨단 기술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핵심 시장으로, S2W의 중장기 성장을 견인할 전략적 거점”이라며 “두 차례에 걸친 정부기관과의 솔루션 공급 계약을 통해 입증한 기술력에 RS그룹과의 협력 시너지를 더해, 인도네시아 및 동남아 전역으로 S2W의 사업무대를 넓혀나가겠다”라고 덧붙였다.

/윤소진 기자(sojin@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S2W, 인니 RS그룹과 파트너십 체결…"동남아 진출 박차"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