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설재윤 기자] 서비스로봇 전문기업 브이디로보틱스가 '웹어워드 코리아 2025'에서 IT서비스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
웹어워드코리아는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KIPFA)가 주최하며, 4000여명의 평가위원단이 기술, 서비스, UI 디자인 등 6개 영역의 18개 평가지표를 기준으로 수상작을 선정하는 웹사이트 평가 시상식이다.
![웹어워드 코리아 2025 시상식에서 브이디로보틱스 마케팅팀 임효정 차장(오른쪽)과 현재원 매니저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브이디로보틱스]](https://image.inews24.com/v1/b50a56cc34c6cd.jpg)
브이디로보틱스는 지난 7월 기준 브이디컴퍼니에서 사명을 변경하고, 새로운 아이덴티티(IC)와 함께 공식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했다. 이번에 수상한 홈페이지는 서비스로봇 전문 기업으로서의 정체성과 비전을 명확히 전달하고, 사용자 중심의 정보 구조와 직관적인 UI∙UX를 구현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브랜드 슬로건인 '로봇과 사람을 잇다'를 중심으로 로봇 서비스 철학과 핵심 사업 영역을 직관적으로 구성했으며, 로봇 운영 및 유지보수 노하우와 데이터 기반 서비스 역량을 시각적이고 효과적으로 풀어내 사용자 이해도를 높였다는 분석이다.
브이디로보틱스라는 새 사명에는 그동안 축적해온 로봇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단순한 로봇 판매를 넘어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플랫폼, 운영·유지관리 기술을 아우르는 서비스 로보틱스 생태계를 주도적으로 구축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회사는 2030년까지 '로봇을 일상에 연결하는 글로벌 서비스로봇 플랫폼 기업'으로 성장한다는 비전을 제시하고 있다.
브이디로보틱스는 이번 사명 변경과 홈페이지 개편을 계기로 서비스로봇 전문 기업으로서의 브랜드 정체성을 더욱 공고히 하고, 고객 접점 전반에서 디지털 커뮤니케이션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브이디로보틱스 신용민 마케팅팀장은 "이번 수상은 브이디로보틱스의 브랜드 정체성과 서비스로봇 기업으로서의 비전을 디지털 공간에서 효과적으로 구현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사용자 중심의 서비스와 기술 혁신을 바탕으로 서비스 로보틱스 산업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설재윤 기자(jyseol@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