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최란 기자]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지난 22일 서울 중구 한화빌딩에서 '컴플라이언스 매니저(CP 매니저)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임직원들이 '2025 컴플라이언스 매니저의 날' 행사를 마친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화에어로스페이스]](https://image.inews24.com/v1/e0e08dbe9b5e8c.jpg)
이 행사는 임직원들이 공정거래 규정 등 업무 관련 준법의식을 높이고 준법경영을 실천할 수 있도록 2014년부터 매년 열리고 있다.
우수 CP매니저 시상식에서는 김태호 품질보증실 과장(최우수상)을 비롯해 총 10명의 임직원이 우수 CP 매니저로 선정됐다.
CP매니저는 각 부서에 지정돼 준법의식 제고와 투명한 기업문화 정착을 위한 다양한 역할을 맡고 있다. 회사는 CP 매니저의 활동 실적을 평가해 인사 및 조직 성과에 반영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서는 사외이사를 맡고 있는 전휴재 성균관대 법학전문대학원 교수가 '준법경영과 사외이사의 감시의무'를 주제로 한 특별강연도 열었다. 팀을 이뤄 문제해결능력을 키우고 회사에 대한 소속감도 배가하는 CP 매니저 팀 빌딩 등 다양한 참여형 프로그램도 진행됐다.
최병선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준법지원실장은 "준법경영은 기업 신뢰와 지속가능한 성장의 근간"이라며 "글로벌 기준에 부합하는 준법·공정거래 체계확립으로 대한민국 방산기업의 모범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최란 기자(ran@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