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소민호 기자] 국악 기획사 쿵기닥코퍼레이션이 내년 1월 9일부터 16일까지 가평 청심국제청소년수련원에서 예술가 성장형 프로그램 ‘2026 쿵기닥 윈터캠프’를 개최한다.
!['2026 쿵기닥 윈터캠프' 포스터 [사진=쿵기닥코퍼레이션]](https://image.inews24.com/v1/71f008e186cb60.jpg)
이번 캠프는 참가 연령에 따라 △국악 전공 중·고등학생 캠프(1월 9~12일) △국악 전공 대학생 및 석·박사 캠프(1월 13~16일) 두 개 과정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쿵기닥코퍼레이션은 예술가의 몸과 마음의 조화를 중시하는 철학을 바탕으로 연령별 특성에 맞춘 심리·신체 통합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청소년 캠프는 ‘별을 찾는 국악인에게’를 주제로 △무용동작치료 ‘나를 만나다(깨우다)’ △국악인문학 ‘나를 지휘하는 예술가’ △알렉산더 테크닉 △쇼미더 흥 챌린지 등을 통해 예술가로서의 정체성을 탐색하고, 자신의 소리와 몸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무대 위 자신감을 회복하는 데 초점을 맞춘다.
대학생 및 석·박사 과정은 ‘이미 내 안에 빛나고 있는 예술가로서의 나를 깨닫는 여정’을 주제로 △무용동작치료 ‘몸이 이끄는 나의 길’ △국악인문학 ‘Choose your sound & soul’ △알렉산더 테크닉 △쿵기닥 쇼 토크콘서트 등을 통해 각자의 음악적 언어와 신체 감각을 통합적으로 성찰하고, 무대 위 선택과 삶의 방향을 스스로 결정할 수 있는 예술가로의 성장을 돕는다.
한편 지난 7월 개최됐던 ‘2025 쿵기닥 썸머캠프’ 참가자들 역시 프로그램의 효과를 체감했다고 설명했다.
이승아 쿵기닥코퍼레이션 대표는 “청소년과 청년들이 예술가로서 자신을 돌아보고 한 단계 도약을 준비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향후에도 국악인의 예술적 성장을 지원하는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마련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참가 신청은 오는 2026년 1월 9일까지 쿵기닥코퍼레이션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된다.
/소민호 기자(smh@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