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진광찬 기자] 생활뷰티기업 애경산업은 2025 소비자ESG혁신대상에서 '제로웨이스트 부문 환경혁신상'을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애경산업이 소비자ESG혁신대상에서 '제로웨이스트 부문 환경혁신상'을 수상했다. 애경산업 박찬영 지속가능경영부문장(오른쪽)과 사회민주당 한창민 국회의원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애경산업]](https://image.inews24.com/v1/b119f5667a16e6.jpg)
애경산업은 환경친화적 기업 경영과 사업장폐기물 감량·순환이용 촉진을 통해 자원순환사회 형성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았다.
회사는 플라스틱 사용량 감축, 재활용이 용이한 제품 개발 등 지속가능한 제품 개발을 위해 내부 친환경 지표인 'AKGI(AEKYUNG GREEN INDEX)'를 적용했다.
해당 지표는 환경부의 재활용 정책과 연계해 제품의 포장 및 재질 구조 평가 기준을 마련하고, 포장 설계를 객관적으로 평가한다. 여기에 3R(Recycle, Reduce, Replace) 활동을 통해 플라스틱 사용 절감 효과를 확대해 나가고 있다.
애경산업은 2030년 폐기물 재활용률 95%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청양공장에 폐기물 보관장을 신설하는 등 폐기물 분류·처리의 효율성 강화에도 힘쓰고 있다.
또 재활용률 향상을 위해 품목을 주기적으로 점검해 재활용 가능 품목을 추가적으로 선별·분류하고, 이를 재활용하는 프로세스를 운영하고 있다.
물류 분야에서는 환경영향평가를 통해 도출된 폐 파렛트 재활용 과제를 포함한 전반적인 자원순환 관리 활동을 강화하고 있다. 이에 따라 지난해 폐기물 재활용률은 전년 대비 약 10.9%포인트 향상됐다.
/진광찬 기자(chan2@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